FC안양 울산현대 활약한 MF 구본상 FA로 영입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양) 박재천 기자
입력 2019-02-13 13:2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안양시 제공]

FC안양(구단주 최대호 안양시장)이 울산현대에서 활약한 MF 구본상을 FA로 영입했다.

장훈고-명지대 출신의 미드필더 구본상은 지난 2012년 인천유나이티드에서 프로에 데뷔했다.

신인답지 않은 기량을 선보이며 데뷔 시즌 리그 20경기에 나섰던 그는 인천에서 세 시즌 동안 총 83경기에 나서며 팀의 주전으로 우뚝 성장했다. 이후 2015 시즌 울산현대로 이적해 두 시즌을 보낸 그는 화성FC에 임대되어 군복무를 마친 뒤 2019 시즌 안양에 합류하게 됐다. 

구본상은 많은 활동량을 바탕으로 한 준수한 수비력은 물론 패싱력도 겸비한 K리그 수준급 미드필더로 알려져 있다.

상대 선수와의 거친 충돌을 두려워하지 않는 터프함과 상대의 패스를 끊어내는 수비센스를 갖췄기 때문에 안양의 중원에 큰 보탬이 될 전망이다.

구본상은 “안양은 젊은 선수가 많기 때문에 내가 팀 내 고참이다. 그에 큰 책임감을 느낀다”며, “신인 때 선배들에게 많이 배웠던 것처럼 후배들에게 좋은 영향을 주는 선배가 되고 싶다. 안양 팬 분들에게 그라운드에서 꼭 좋은 모습 보여드릴테니 내 이름을 꼭 기억해달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지난 4일부터 태국 후아힌에서 2019 시즌을 위한 2차 전지훈련을 진행하고 있는 FC안양은 오는 22일 전지훈련을 마치고 안양으로 복귀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