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운정 '물의 정원' 등 IDEA 디자인상 수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노경조 기자
입력 2019-09-01 17:2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아모레퍼시픽 '옥상정원'도 본상 수상

힐스테이트 운정 내 ‘물의 정원’[사진=현대건설]


현대건설은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2019 IDEA'에서 파주시 '힐스테이트 운정' 아파트의 수경시설 '물의 정원(Wave Carpet)'과 용산 아모레퍼시픽 신사옥의 '옥상정원(Skyrise Garden)' 등 2개 작품으로 각각 본상(Finalist)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는 1980년부터 미국 산업디자이너협회(IDSA)가 주관하고 있는 국제 디자인 상이다. 독일의 'iF 디자인어워드', '레드닷(reddot)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현대건설이 이번에 본상을 수상한 힐스테이트 운정의 '물의 정원'은 넓은 잔디광장을 따라 구성된 수경 공간이다. 중앙의 실개천 바닥에는 화강석을 놓고 그 위에 자갈을 깔아 자연스러움을 강조했다. 실개천 주변에 앉아서 쉴 수 있도록 긴 의자 형태로 만든 시설물은 노출 콘크리트를 이용해 도시와 자연의 어우러짐을 표현했다.

특히 공동주택 외부에 힐스테이트 로고 모양인 모던 스케이프(Modern Scape) 조경 디자인을 감각적으로 구현했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는 게 현대건설 측 설명이다.

아모레퍼시픽 신사옥의 옥상정원은 대형 오피스 건물의 5, 11, 17층에 독특한 경관의 옥상 조경을 계획해 주목받았다. 남산의 스카이라인을 본뜬 둔덕 형태의 녹지와 대형 단풍나무와 얇은 수면이 넓게 펴져 있는 수경시설이 특징이다. 건물 가운데를 과감하게 드러내고 4m 깊이의 토양을 담을 수 있도록 설계됐다.

박준호 현대건설 건축주택조경팀장은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하는 현대건설 조경 디자인의 우수성을 세계적으로 인정받게 됐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디자인의 상품을 개발해 최고의 조경 품질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