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 'ESG 보고서' 발간 연간 2회로 확대…국내 금융사 최초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백준무 기자
입력 2021-03-12 09:4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신한금융그룹이 지난해 그룹의 ESG 주요 활동 및 성과를 요약한 보고서 'ESG 하이라이트'를 12일 발간했다.

해당 보고서는 그룹의 5대 핵심 전략을 기반으로 지난해 추진한 그룹의 주요 ESG 활동과 앞으로의 추진 계획을 담았다.

특히 신한금융이 그룹 5대 핵심 전략 중 하나인 '제로 카본 드라이브(Zero Carbon Drive)' 추진 과정을 구체적인 로드맵으로 제시했다. 신한금융은 2030년까지 자산포트폴리오 탄소배출량을 38.6% 감축하고, 친환경 금융 지원금액을 30조원까지 확대할 예정이다.

더불어 최근 국제적인 이슈로 대두되고 있는 다양성과 관련해 그룹이 추진하고 있는 여성 인재 육성 프로그램 및 복지 정책 등 다양한 사업에 대한 성과도 담았다.

신한금융은 ESG 하이라이트를 포함해 ESG 리포트 발간 횟수를 연 1회에서 2회로 확대했다. 투자자 및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의 ESG 정보 공개 요구에 부응하고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취지다.

매년 1분기에는 ESG 활동 요약 보고서인 ESG 하이라이트를 발간하고, 상반기 말에는 ESG 관련 그룹의 상세 활동과 정량적인 데이터를 추가해 'ESG 보고서'를 발간할 계획이다.

ESG 하이라이트’는 신한금융지주회사 홈페이지에서 열람할 수 있으며, 해외 투자자 및 이해관계자들과 소통을 위해 영문, 일문 버전과 SNS 카드뉴스 형태로도 발간할 예정이다.

조용병 신한금융 회장은 "ESG 경영 관련 공시 확대를 통해 이해관계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변화를 이끌어 나가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금융의 환경, 사회적 역할을 통해 미래 세대를 위한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가고, 국내 산업 전반에 ESG 경영을 확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사진=신한금융그룹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