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조선해양플랜트협회 신임 회장에 가삼현 한국조선해양 대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성현 기자
입력 2021-04-12 13:5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가삼현 한국조선해양 대표가 한국조선해양플랜트협회 신임 회장으로 선임됐다.

한국조선해양플랜트협회는 지난달 23일 임시 총회를 열고 가 대표를 제18대 회장으로 선임했다고 12일 밝혔다. 가삼현 신임 회장의 임기는 오는 15일부터 2023년 4월 14일까지다.

협회 회원사로는 △대우조선해양 △삼성중공업 △현대중공업 △현대삼호중공업 △현대미포조선 △대선조선 △한진중공업 등 7개사가 있다.

가 대표는 연세대 경제학과 출신으로 1982년 현대중공업에 입사해 선박영업본부에서 근무했으며 런던지사장, 서울사무소장, 조선사업본부 영업총괄, 부사장을 거쳐 2014년부터 그룹 선박해양영업대표를 맡았다.

그는 2018년 현대중공업 공동 대표이사를 역임한 후 지난해 현대중공업그룹의 조선부문 중간지주사인 한국조선해양 대표에 올랐다. 올해 초부터 그룹 최고지속가능경영책임자(CSO)로 선임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도 이끌고 있다. 탁월한 외국어 실력과 대외협상 능력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는다.

가 대표는 “점차 강화하는 글로벌 규제와 급변하는 산업 환경이 기업에 끊임없는 혁신을 요구한다”며 “세계 조선 1위라는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적극적 변화 대응, 업계·유관기관간 공조 강화, 전후방 생태계 동반 성장 등을 통해 우리나라 조선해양산업이 세계 최고의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가삼현 한국조선해양 대표.[사진=한국조선해양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