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리-슈펜, 43만 유튜버 밤비걸 콜라보 슈즈 2종 단독 선발매…”단기간 최고 매출 달성"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석준 기자
입력 2021-04-13 13:5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에이블리, 슈펜x인기 유튜버 밤비걸 협업 여성화 2종 단독 선발매…전 상품 10% 할인 등 프로모션 진행 

  • 에이블리x슈펜x밤비걸 콜라보레이션 제품, 역대 최단 기간 내 억대 매출 기

  • 에이블리 MZ세대 사랑받는 브랜드 협업 지속 추진 계획…색다른 기획 상품 및 프로모션 선보일 전망

[사진=에이블리 제공]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대한민국 1등 패션 쇼핑 앱, ‘에이블리’가 지난 7일 단독 선발매한 봄 슈즈 2종이 역대 최단기간 내에 억대 매출을 기록하며 일 매출 최고점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해당 슈즈는 이랜드리테일이 운영하는 글로벌 슈즈 SPA 브랜드 ‘슈펜(SHOOPEN)’과 유튜버 ‘밤비걸’의 콜라보레이션 제품이다. 이번 제품은 ‘밤비걸 플랫’과 ‘밤비걸 로퍼’로 여성화의 대표 인기 상품인 플랫슈즈와 옥스퍼드화에 밤비걸의 로고를 접목하고 새롭게 디자인해 선보였다.

43만명의 구독자들에게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라이프스타일 전문 크리에이터 ‘밤비걸’이 4개월에 걸쳐 상품 기획부터 디자인 단계에 직접 참여해 업계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에이블리는 이번 슈펜과 밤비걸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단독 선발매 하며 15일까지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밤비걸 플랫과 로퍼를 포함한 슈펜 전상품을 10% 할인가에 선보인다. 밤비걸 전용 쿠폰 이벤트도 진행해 ‘밤비걸이쏜다’ 쿠폰 코드를 입력하면 즉시 사용 가능한 7000원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에이블리에 따르면 이번 슈펜x밤비걸 기획 상품은 선발매 첫 날 슈펜 입점 이래 최고 주문 수와 매출을 기록했다. 또한 단일 상품으로 최단기간 내에 억대 매출을 기록해 일 매출 최고점을 기록했다.

패션/의류 분야에서 가장 많은 유저들이 사용하는 MAU 1위 플랫폼 에이블리와 슈즈 전문 브랜드 슈펜, 두터운 팬층을 겸비한 유튜버 ‘밤비걸’의 삼중 콜라보레이션이 눈에 띄는 매출을 견인한 것으로 분석된다. 이색적인 기획 상품과 맞춤형 프로모션이 MZ세대의 취향을 저격한 것으로 보인다.

에이블리는 이번 대규모 브랜딩 캠페인과 함께 브랜드와의 콜라보레이션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패션, 뷰티, 라이프 분야에서 MZ세대에게 사랑받는 브랜드와 협업을 통해 소비자들에게는 기존에 보지 못했던 색다른 기획 상품과 이벤트를 선보일 전망이다.

에이블리 관계자는 “앞으로도 에이블리에서 콜라보레이션, 시즌 맞춤 등 특정 기획 상품 입점 및 프로모션을 확대해 MZ 세대를 타겟팅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수 있도록 적극 서포트 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