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조선해양건설·조선방송, KLPGA 대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동훈 기자
입력 2021-04-13 17:0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엘크루-TV조선 프로 셀러브리티 2021'

김용빈 대우조선해양건설 회장, 강춘자 KLPGT 대표, 김민배 조선방송 대표(왼쪽부터)[사진=KLPGA 제공]


대우조선해양건설과 조선방송이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대회인 엘크루-TV조선 프로 셀러브리티 2021(총상금 6억원·우승 상금 1억800만원)을 개최한다.

13일 KLPGA 사무국은 공식 채널을 통해 "서울 중구 모처에서 엘크루-TV조선 프로 셀러브리티 2021 개최 조인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엘크루-TV조선 프로 셀러브리티 2021은 KLPGA 투어 역사상 처음으로 시도되는 전문 골프선수(프로골퍼)와 유명인사(셀러브리티)가 함께하는 대회다.

이 대회는 추석 주간인 9월 24일부터 26일까지 사흘간 개최된다. 대회 방식은 54홀(3라운드) 스트로크 플레이다. 1·2라운드 톱 60이 최종 3라운드로 진출한다.

최종 3라운드에서는 선수 60명과 유명인사 30명이 함께한다. 총 인원은 90명이다. 대회장은 미정이다.

김용빈 대우조선해양건설 회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힘든 시기에 즐거운 추석 선물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대회 기간 중 자선 이벤트를 개최해 나눔 문화 확산에도 기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민배 조선방송 대표이사는 "TV조선이 처음으로 프로와 셀러브리티들이 함께하는 대회를 개최하게 돼 영광이다. 이러한 포맷은 미국, 유럽 등 골프 선진국에서는 이미 활성화된 대회"라며 "팬들에게 색다른 감동을 선사하겠다"고 이야기했다.

이에 강춘자 한국여자프로골프투어(KLPGT) 대표이사는 "든든한 후원사를 만났다. KLPGA 역사상 최초로 시도되는 포맷이다. 대회를 열게 돼 무척 기쁘다. 후원사에게 감사드린다. 신선한 즐거움을 줄 수 있도록 KLPGA 역시 최선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신규 대회 추가로 역대 최고 상금 기록을 경신하게 됐다. 2021 시즌 KLPGA 투어의 총상금은 293억원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