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포토] 美 비즈니스 리더들과 만난 리커창 "미·중 협력 확대 강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배인선 중국본부 팀장
입력 2021-04-14 09:5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리커창 총리가 13일 화상 형식으로 미국 현지 비즈니스 리더들과 교류하고 있다. [사진=중국정부망]


리커창(李克强) 중국 총리가 13일(현지시각) 미국 비즈니스계 리더들과 가진 화상회의에서 "미국과 중국 양국이 서로 충돌하지 않고 대립하지 않는 원칙 아래 협력을 확대할 것"을 호소했다. 특히 리 총리는 중국은 대외개방을 견지할 것이며 디커플링(탈동조화)은 그 누구에게도 도움이 되지 않으며 세계를 해칠 수 있다고도 지적했다고 중국정부망은 보도했다. 

회의에 참석한 미국 측 대표도 충돌을 피하고 미·중 관계를 건설적인 궤도로 되돌리는 것은 공동의 이익에 부합하며 경제·무역 협력은 미·중 관계의 초석임을 강조했다. 또 미국 기업은 중국의 발전 전망과 시장 기회를 긍정적으로 보고 있으며, 장기적으로 중국에서 경제·투자 등 방면서 협력을 전개하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도 말했다.

리 총리는 이날 베이징 중난하이(中南海) 쯔광거(紫光閣)에서 화상 형식으로 회의에 참석했다. 이날 회의에는 20여개 미국 유명 다국적 기업 총수들이 참석했으며, 중국 측에서도 왕이 중국 외교 담당 국무위원 겸 외교부장, 허리펑 중국 국가발전개혁위원회 주임 등이 참석해 상호 교류했다. 이번 회의는 헨리 폴슨 전 미국 재무장관의 주최로 이뤄졌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아주NM&C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