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이리뷰, 누적 동영상 리뷰 5배 ‘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보훈 기자
입력 2021-04-15 07:5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브이리뷰 도입한 애슬레저 쇼핑몰 홈페이지 이미지.(사진=인덴트코퍼레이션)


국내 최초 인공지능(AI) 기반 동영상 후기 서비스 ‘브이리뷰’를 운영하는 인덴트코퍼레이션은 코로나19로 인한 ‘홈트레이닝’, ‘원마일웨어’ 인기와 함께 애슬레저 카테고리의 누적 동영상 리뷰가 전년 대비 5배 증가했다고 15일 밝혔다.

인덴트코퍼레이션이 작년 3월부터 올해 2월까지 약 1년 간 브이리뷰 플랫폼을 통해 업로드된 애슬레저 동영상 리뷰 영상을 분석한 결과, 누적 동영상 리뷰 수는 전년 대비 약 498% 증가했다.

브이리뷰는 자체 특허 기술인 AI 챗봇이 실구매자의 동영상 리뷰를 수집하고 이를 온라인 쇼핑몰에 자동 업로드해 주는 원스톱 플랫폼이다. 서비스 론칭 2년 만에 브이리뷰 도입 쇼핑몰이 2000여 개를 돌파하는 등 성장 가속도를 올리고 있다.

이런 성장에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로 이커머스와 동영상 시장이 확대되면서 동영상 리뷰에 대한 니즈가 커진 것으로 분석됐다. 특히, 애슬레저룩 특성 상 몸에 밀착되는 유형이 많은 만큼 실제 착용시 드러나는 핏이나 착용감이 중요한데, 구매 이전엔 제품을 경험해 볼 수 없다는 온라인 쇼핑의 한계를 보정 없이 제공한다는 것이 장점이다.

실제로 2019년 11월 브이리뷰 서비스를 도입한 피트니스웨어 전문 쇼핑몰 ‘런블랙’은 해마다 매출과 리뷰 업로드 수가 상승하는 등 눈에 띄는 변화를 겪고 있다. 런블랙 관계자는 “브이리뷰를 통해 구매자들은 애슬레저룩 착용 후기를 영상으로 쉽고 빠르게 공유할 수 있게 됐고, 동영상 리뷰가 많이 등록된 상품은 2~3일 동안 판매량이 급증하기도 해 매출 증진 효과를 느끼고 있다”고 말했다.

윤태석 인덴트코퍼레이션 대표는 “다양한 제품 카테고리에서 동영상 리뷰 활용도가 높아졌지만, 최근 패션업계 최대 격전지로 급부상 중인 애슬레저 분야에서의 브이리뷰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며 “실구매자를 대상으로 한 생생하고 믿을 수 있는 동영상 리뷰를 기반으로 높은 리뷰 수집율과 매출 증대 효과를 강화할 수 있도록 시스템 개발에 집중할 예정"이라고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