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이브걸스 '꼬북좌' 유정, 브랜드 평판 1위···다른 멤버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석준 기자
입력 2021-04-18 15:2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스파오 제공 ]

브레이브걸스 유정이 걸그룹 개인 브랜드 평판 4월 1위를 차지했다.

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달 18일부터 이날까지 걸그룹 개인 545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억2916만8719개를 추출해 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1위는 최근 ‘꼬북좌’라는 애칭으로 인기몰이 중인 브레이브걸스 멤버 유정이다. 연구소는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와 비교해 36.67% 상승했다. 링크분석에서는 '모델하다, 행복하다, 감사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롤린, 꼬북좌, 역주행'이 높게 분석되었다”고 설명했다. 같은 그룹 멤버 유나, 민영, 은지는 각각 3위, 5위, 7위를 기록했다.

2위는 블랙핑크 로제, 4위는 레드벨벳 웬디, 6위는 블랙핑크 제니, 8위에는 마마무 휘인이 올랐다.

이어 30위까지 오마이걸 아린, 소녀시대 태연, 블랙핑크 지수, 이달의소녀 츄, 마마무 화사, 블랙핑크 리사, 레드벨벳 슬기, 우주소녀 여름, 우주소녀 설아, 우주소녀 엑시, 에이핑크 박초롱, 우주소녀 보나, 우주소녀 다영, 레드벨벳 조이, 아이즈원 김민주, 오마이걸 승희, 아이즈원 장원영, 우주소녀 은서, 라붐 솔빈, 레드벨벳 아이린, 아이즈원 안유진, EXID 하니 순으로 분석됐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의 브랜드 평반 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고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도 포함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