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총리·한국노총, 노동현안 해결 위한 '노·사·정 협력'에 공감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경은 기자
입력 2021-06-21 22:1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1일 오후 총리공관서 간담회...김 총리 제안으로 성사

김부겸 국무총리가 21일 서울 삼청동 총리공관에서 김동명 한국노총 위원장 등 한국노총 간부들과 간담회에 앞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김부겸 국무총리가 21일 오후 총리 서울공관에서 한국노동조합총연맹(한국노총) 지도부와 간담회를 열고 다양한 노동 현안을 해결하기 위해 보다 활발한 노·사·정 협력이 필요하다는 데 공감대를 이뤘다.

총리실에 따르면 김 총리 제안으로 성사된 이날 간담회에서 한국노총 지도부는 '노동존중사회 실현'이라는 국정목표 달성을 위해 정부가 남은 과제 하나하나를 살펴볼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특히 지도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피해업종 및 필수 노동자에 대한 지원 강화, 최저임금 현실화, 소방 공무원의 처우 개선 등을 건의했다.

더불어 사회적 대화기구인 경제사회노동위원회(경사노위)에서 노동현안들이 제대로 논의되고 개선방안이 나올 수 있도록 주요 업종 분과위 구성 등을 정부가 적극적으로 추진해줄 것을 요청했다.

이에 김 총리는 "오늘 제언해주신 사항 중 우선 정부 내에서 풀 수 있는 문제부터 노동계와 소통하며 추진해 나가겠다"며 앞으로도 한국노총이 경사노위 등에서 적극적인 역할을 해줄 것을 부탁했다.

아울러 "코로나19 장기화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이지만, 위기 극복을 위해 노·사·정이 함께 힘을 모아나가자"고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