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 '캠퍼스타운 꿈 드림데이’ 개최…"지역상생 지속"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노경조 기자
입력 2021-07-06 20:1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캠퍼스타운 청년창업 지원·소통장 마련

지난달 29일 서울 광진구 세종대학교 광개토관에서 열린 '세종대 캠퍼스타운 꿈 드림 데이' 행사에서 프로젝트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세종대 제공]


세종대학교 캠퍼스타운 지원센터는 지난달 29일 광개토관에서 '세종대 캠퍼스타운 꿈 드림 데이' 행사를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역상생 성과를 학교·지역주민과 공유하고, 캠퍼스타운 청년창업 지원과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열렸다. 배덕효 세종대 총장과 김선갑 광진구청장, 김영욱 캠퍼스타운센터장, 서울시의회·광진구의회 의원들이 참석했다.

배 총장은 축사에서 "지역주민에게 더 다가갈 수 있는 대학이 되겠다"며 "앞으로도 세종대에서 진행하는 캠퍼스타운 사업에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김 구청장은 "3년간 캠퍼스타운 사업을 지켜봤는데 어려운 여건에서도 많은 성과를 만들어낸 것 같다"며 "구청장으로서 정말 감사하다"고 전했다.

이어 세종소반과 세종기지 프로젝트 시상이 진행됐다. 세종소반 시상에서는 이창열 이가한방 삼계탕 대표와 모다은 학생이 구청장상을 차지했다. 김기철 소사면옥 대표와 김석원 학생은 지원센터장상을 받았다. 최성원 스위트앤카츠 대표와 이선용 학생은 총장상을 획득했다. 세종기지 우수 활동상은 전혜린 우리동네 공대언니 대표에게 돌아갔다.

2부는 컨벤션홀 B홀과 C홀로 나누어 진행됐다. B홀에서는 '창업클러스터 구축 행사'가 진행됐다. 건국대와 한양대, 장로회신대 캠퍼스타운 단장들이 각각 영상으로 축사를 보내왔다. 이후 송민규 야놀자 실장, 박세상 한복남 대표, 임재원 고피자 대표가 다양한 주제로 강연을 했다. 학생들과 질의응답 시간도 가졌다.

C홀에서는 '지역상생 성과공유'가 이뤄졌다. 캠퍼스타운 사업 소개를 시작으로 군자로 문화상권 활성화 프로젝트 설명이 이어졌다. 성과 발표는 세종소반과 세종기지 각각 진행됐다. 참석자 네트워킹을 마지막으로 지역상인들과 학생들이 함께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