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G, 카자흐스탄주택공사 및 바이테렉과 MOU 체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주혜 기자
입력 2021-08-18 11:4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주택분양보증 제도 전수

 

주택도시보증공사는 주택분양보증 제도 전수와 양국 간 지속적인 협력을 위해 지난 17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카자흐스탄주택공사 및 바이테렉과 MOU를 체결했다. 사진 왼쪽부터 권형택 HUG 사장, 바이테렉 회장, KHC 사장.



주택도시보증공사(이하 HUG)는 주택분양보증 제도 전수와 양국 간 지속적인 협력을 위해 지난 17일 카자흐스탄주택공사(Kazakhstan Housing Company, 이하 ‘KHC’) 및 바이테렉(Baiterek)과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HUG는 2014년부터 카자흐스탄의 주택공급을 위한 협력을 지속해왔으며 2019년부터는 기획재정부가 주관하는 KSP 정책자문사업을 통해 카자흐스탄에 주택분양보증 제도 운영 경험을 전수했다.

올해 1월에는 카자흐스탄 주택보증기금, 바이테렉개발 등 주택 관련 기관이 KHC로 통합 출범함에 따라 KHC 및 카자흐스탄 국영지주회사인 바이테렉과 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 체결식은 권형택 HUG 사장, KHC 사장, 바이테렉 회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17일 서울에서 진행됐다. HUG와 각 기관은 카자흐스탄의 주택분양보증 제도 안착을 위해 노력하고 주택정책·금융 부분의 교류를 확대하기로 했다.

구체적으로 각 기관은 주택분양보증 제도에 대한 지식과 경험 공유, 워크숍과 교육 프로그램을 통한 주택보증·금융 전문가 교류 강화, 주택건설 관련 정보공유 및 협력 확대 등을 약속했다.

권형택 HUG 사장은 “HUG의 주택분양보증 제도 운영 경험을 카자흐스탄에 전수할 수 있어 기쁘다”며 “HUG는 앞으로도 양국 간 교류를 통한 제도 전파 및 협력 확대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