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 온라인 장애인 일자리 박람회 개최…50개 업체 참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동근 기자
입력 2021-10-27 08:4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다음 달 26일까지 진행…자기소개서·이력서 작성방법, 화상면접 등 교육

장애인 일자리 박람회 홍보포스터.[사진=구로구 제공]


 
서울 구로구가 다음 달 26일까지 온라인 장애인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사무직 및 전산직 등 장애인 구인을 원하는 기업 및 사회적 기업 등 50여개 업체가 참여한다. 지난 25일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구직을 희망하는 장애인은 홈페이지 접속을 통해 온라인 장애인 일자리 박람회 행사 및 참여안내 등 박람회와 관련된 정보를 받을 수 있으며 다음 달 16일까지 온라인 채용관에서 채용공고를 확인하고 구직신청을 하면 된다.
 
구로구는 구인구직 전문업체인 인크루트와 위탁계약을 체결해 자기소개서 컨설팅, 이력서 작성방법, 화상면접 등 다양한 취업 프로그램을 제공해 장애인 구직자의 성공적인 취업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후원하는 서울시 장애인일자리통합지원센터는 시내버스 광고 등 각종 홍보를 지원했으며,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서울남부지사와 함께 구인기업 모집을 연계해 성공적인 박람회가 될 수 있도록 지원했다.
 
구인기업의 서류전형 합격자는 별도 안내 방식으로 다음 달 22일부터 26일까지 기업 인사담당자와 화상면접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성 구청장은 개회사를 통해 "이번 박람회는 취업난을 겪고 있는 장애인에게 취업 기회를 다양하게 제공하고 구인기업에게는 우수한 장애인 인재를 채용할 기회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