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인태 “김종인, 망한데서만 성과…김혜경 '올블랙'은 장난질”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황재희 기자
입력 2021-11-18 14:0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유인태 전 의원 [사진=연합뉴스]



 
여당 원로 정치인인 유인태 전 의원이 대선을 앞두고 김종인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과 이해찬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등판설을 나오자 이를 부정적으로 평가했다.
 
유 전 총장은 18일 오전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김 전 위원장을 언급하며 ”국민의힘을 추슬러 서울시장 선거를 승리로 이끌며 경세가로서의, 그분 표현대로 하면 ‘별의 순간’이 왔다. 어쨌든 (선대위에)참여할 것이다. 지금 별의 순간을 그냥 흘려보내려고 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나 “(김 전 위원장은)잘되는 집에 가서가 아니라 망했을 때 추슬러서 성과를 낸 적이 두 번 있다”며 “국민의힘은 (지금)잘 되고 있다. 그 양반이 (선대위에서) 컨트롤타워가 될지 안 될지는 들어가 봐야 안다”고 했다.
 
이해찬 전 대표를 거론하면서는 전면에 나서지 않는 것이 좋다고 부연했다.
 
유 전 의원은 “대선 때는 누구나 중도 확장을 하려고 하는데 이 전 대표의 주특기는 중도 확장이 아니다”라며 “9년 전 문재인 후보가 박근혜 후보한테 지던 해에도 별로 대선에 도움이 안됐다. (당 대표를 하다) 중도 사퇴했던 사람을 또다시 전면에 내세우겠느냐”고 했다.
 
그러면서 “자기가 조언할 게 있으면 조언해 주고 하면 되는 거지, 뭐 정면에 나설 일은 아니다”라고 덧붙였다.
 
최근 한 언론사가 이 후보 부인 김혜경씨의 외출 사진을 단독 보도했으나, 오보였던 것과 관련해서는 이 후보 측이 장난친 것 같다고 분석했다. 적절치 못했다는 입장도 내비췄다.
 
유 전 의원은 “그쪽(언론사)에서도 잘한 것 같지는 않은데 하도 달라붙어서, 차가 몇 대씩 붙으니까 걔네들(언론사) 골탕 먹이려고 이쪽에서 오히려 장난칠 친 것 같다”며 “당 관계자에게 의도가 (언론사)골탕을 먹이려고 했다는 얘기를 들었다”고 설명했다.
 
그는 “‘왜 그랬냐’고 그랬더니 하도 달라붙어서 한번 골탕 좀 먹이려고 그랬다고 한다”며 “(그러나)그러면 안된다”고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