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최저시급·주52시간제 비현실적…비현실적 제도 철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도형 기자
입력 2021-12-01 08:5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30일 오후 충북 청주시 청원구 청주첨단문화산업단지를 방문해 청년창업자들과 간담회를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30일 "최저시급제라던지 주 52시간이라고 하는 게 중소기업에서 창의적으로 좀 일을 해야 하는, 단순기능직이 아닌 경우엔 굉장히 비현실적이고 기업 운영에 지장이 정말 많다"며 "비현실적인 제도들은 다 철폐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했다. 

윤 후보는 이날 오후 충북 청주의 한 2차전지 기업을 방문, 관계자들의 어려움을 듣고 "대체적으로 중소기업의 경영 현실을 모르고 탁상공론으로 만든 이런 제도들 때문에 많이 고통스럽다는 말씀으로 받아들였다"며 이렇게 말했다. 이어 "저희가 차기 정부를 맡게 되면 누구한테 물어보지 않고 하는 것, 자기네들 마음대로 하는 것은 확실하게 지양하도록 하겠다"고 했다. 

이와 관련, 김은혜 중앙선대위 대변인은 "윤 후보 발언은 정책 대상자의 의견을 듣지 않은 일방통행식 탁상공론 제도를 차기 정부에서 지양해나가겠다는 입장을 밝힌 것"이라며 "52시간제를 철폐하겠다는 말은 문단을 하나의 문장으로 임의 압축한 것일 뿐 후보가 직접 발언한 취지와 사실 관계가 다르다"고 했다. 

김 대변인은 "52시간제나 최저시급에 대해 현장 적용 과정에서 어려움이 있다는 고충을 들었음을 확인한 것이며, 다음 정부에선 현장과 괴리된 여러 제도를 철폐해나가겠다는 의지를 보여드린 것뿐이다"라고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