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안양 사고 현장 찾아 "국가가 국민 안전 지켜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도형 기자
입력 2021-12-02 16:3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어이없는 사고 있어선 안 될 일"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2일 근로자 3명이 사고로 사망한 경기 안양시의 한 도로포장 공사장을 긴급 방문, 둘러보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2일 노동자 3명이 사고로 사망한 경기 안양의 한 도로포장 공사장을 방문했다.

노동자들은 전날 오후 안양여고 인근 도로에서 전기통신관로 매설 작업 도중 바닥 다짐용 롤러에 깔려 숨졌다.

윤 후보는 현장을 돌아본 뒤 기자들과 만나 "국가가 해야 할 가장 중요한 일이 국민 안전을 지키는 일"이라며 "이런 어이없는 사고로 근로 현장에서 목숨을 잃는 것은 정말 있어선 안 될 일"이라고 했다.

그는 사고 원인과 관련, "운전자가 롤러 시동을 끄고 내려야 하는데, 아마 그대로 시동이 걸린 상태에서 기어만 중립에 두니까 하차하는 과정에서 옷이 기어에 걸려 롤러가 그냥 앞으로 진행(했던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운전자가 롤러 차에서 떨어져 내리면서 그 앞에서 아스콘 작업을 하던 세 분의 근로자들이 현장에서 깔려 돌아가신 걸로 보인다"고 했다.

더불어민주당이 추진 중인 중대재해기업처벌법에 대해선 "이건 본인이 다친 것이고 기본 수칙을 안 지켜서 비참하고 끔찍한 일이 일어난 것"이라고 했다. 

이어 "이에 대한 교육과 평소 이런 수칙을 철저히 지키게끔 얼마나 현장 감독이 사업주나 근로감독관들에 의해 이뤄졌는지 그런 부분을 잘 확인해야 한다"라고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