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윤종규 KB금융 회장 "최고 경험 제공하는 No.1 금융플랫폼 기업' 도약"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배근미 기자
입력 2022-01-03 09:2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KB금융 윤종규 회장(사진 가운데)이 『올해의 KB Star 賞』을 수상한 직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KB금융그룹 제공]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이 3일 "디지털을 통해 최고의 고객 경험(CX; Customer eXperience)을 제공하는 No.1 금융플랫폼 기업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윤 회장은 이날 여의도본점 신관에서 임인년(壬寅年) 새해를 맞아 온라인 생중계 방식으로 개최된 '2022년 시무식'에서 신년사를 통해 "임직원 모두가 고객중심적 사고를 통해 고객들께 경제적 혜택·편의·즐거움을 드리고 ‘High Quality'(양질의), High Speed(신속한), Low Cost(저비용)를 통해 믿고 찾는 KB를 만들어 가자"며 이같이 밝혔다. 

윤 회장은 그룹의 중장기 경영전략으로 'R.E.N.E.W.'를 제시했다. 'R.E.N.E.W'란 핵심경쟁력 강화(Reinforce the Core), 글로벌 & 비금융사업 영역 확장(Expansion of Global & New Biz), KB스타뱅킹의 역할 확대(No.1 Platform), 차별화된 ESG 리더십 확보(ESG Leadership), 최고의 인재양성 및 개방적·창의적 조직 구현(World class Talents & Culture) 5가지 방향으로 구성됐다. 

윤 회장은 또한 “고객의 행복한 경제 생활을 돕기 위해서 KB가 있는 것"이라며 "금융전문가로서 기본과 원칙에 충실해 고객에게 믿음을 드리는 ‘가장 사랑받는 평생금융파트너’가 되자"고 강조했다. 

아울러 ESG 선도 기업으로서 KB금융그룹의 역할도 강조했다. KB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중소·중견 기업의 ESG 경영 컨설팅 확대, 탄소배출 감축 우수기업 지원과 ‘Net Zero’ 설비투자 확대 등 ‘탄소중립’ 달성을 위해 전 계열사 모두가 적극적으로 추진하자는 것이 핵심이다.

윤 회장은 “세상을 바꾸는 금융이라는 미션을 실행하기 위해 대인호변(大人虎變)의 자세로 끊임없이 혁신 하고, 최고의 고객경험을 제공하는 ‘No.1 금융플랫폼 기업으로 힘차게 도약하자”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에서 윤 회장은
KB금융그룹에 변함없는 성원과 신뢰를 보내주시는 고객, 주주 그리고 어려운 환경 속에서 최선을 다한 임직원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는 한편 지난 한 해 KB금융그룹의 발전을 위해 노력한 직원들에게 '올해의 KB Star 상'을 전달하는 격려 행사를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