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안전관리 플랫폼 기업 '휴랜', Pre-A 투자 유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하은 기자
입력 2022-01-05 10:3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휴랜 김춘상 대표(왼쪽)와 신용보증기금 박흥수 투자금융센터장(오른쪽) [사진=휴랜]

스마트 안전관리 플랫폼 휴랜은 최초 투자를 신용보증기금으로부터 Pre-A급으로 유치에 성공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서 휴랜은 총 50여 곳이 넘는 지자체와 공공기관, 건설사 현장에 스마트 안전관리 시스템을 성공적으로 구축해 운영하는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지난해 22개 이상의 현장에 스마트 안전관리 시스템 공급 계약을 체결한 휴랜은 작년 3월,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4단계 확장 공사 현장을 수주하며 업계 최고 기술력을 입증했다. 본 수주를 통해 단일 계약으로는 국내 최대 규모의 계약이라는 큰 성과를 달성하며 2018년 6월 창업 이후 3년 만에 50억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며 급성장하고 있다.
 
휴랜은 2019년 사회적기업으로 인증받은 이래 인천 지역 내외의 졸업을 앞둔 특성화고등학교 학생과 취약계층에 일자리를 제공한 바 있다. 이로 인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한 점을 인정받아 2021년 인천광역시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으로 인증을 받았다.
 
또한 제5회 월드 스마트시티 엑스포 건설 부문에 참가해 국토교통부 장관상을 수상했으며, 스마트건설 챌린지 2021에서는 스마트안전분야 혁신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김춘상 휴랜 대표는 “중대재해처벌법의 시행이 채 한 달도 남지 않은 시점과 맞물려 최근 건설과 IT의 융복합 기술이 접목된 휴랜의 스마트 안전관리 플랫폼에 건설업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라며 “안전관리 의무화에 따른 중소규모 사업장의 가장 큰 고민은 바로 비용 문제인데, 휴랜은 타사 대비 저렴한 구축 비용에 다양한 현장 적용 노하우까지 더한 차별화된 시스템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또한 이번 투자 유치를 계기로 산업 현장 전반에 적용 가능한 맞춤형 스마트 안전관리 플랫폼을 구축할 계획이며, 본격화된 디지털 전환으로의 시대 흐름에 맞춰 지속적인 융복합 기술 개발을 통한 스마트 안전관리 시스템의 고도화를 비롯한 다양한 사회안전망 구축 사업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해 가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