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인플루언서 창작 돕는 '토픽' 서비스 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은정 기자
입력 2022-01-21 09:5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기존 콘텐츠 2개 이상 연동 지원…네이버 마이구독 추천 영역에 노출

네이버가 지난 19일 인플루언서 토픽 서비스를 개시했다.[사진=네이버]


네이버는 인플루언서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는 콘텐츠 큐레이션(수집·분류·구성) 서비스 '인플루언서 토픽'을 제공한다고 21일 발표했다.

사용자는 네이버 블로그·포스트·TV는 물론 유튜브·인스타그램 등 여러 채널에 공개한 본인의 콘텐츠를 특정 테마(주제)에 맞춰 재구성한 후 새 콘텐츠로 선보일 수 있다. 인플루언서 홈에서 세부 주제를 선택하고 관련 콘텐츠 2개 이상을 추가 연동하는 식이다.

가령 패션 인플루언서의 경우, 기존에 발행한 콘텐츠를 엮어 '2022 봄·여름(SS) 스타일링 추천' 등 콘텐츠로 새로 선보일 수 있다. 커버 이미지·제목·본문 편집 등 에디터 기능이 지원돼 인플루언서는 다채로운 창작 활동이 가능하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인플루언서 토픽은 네이버 메인 마이구독 추천 영역을 통해 우선 노출된다. 향후 주제판과 연계해 노출 영역을 순차 확대할 계획이다. 회사 측은 "새로운 노출 영역이 생기며 창작자들의 수익 증가에도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기대했다.

다음달부터는 마이구독 추천에 인공지능 기반 콘텐츠 추천 기술인 'AiRS(에어스)'가 적용돼, 개인 맞춤형 추천 기능도 강화된다. 인플루언서가 다루는 특정 분야에 관심이 높은 일반 사용자가 매칭될 확률이 높아지는 것. 또 오는 27일 콘텐츠 본문과 인플루언서 홈 토픽 메뉴에 애드포스트 광고가 올라갈 예정으로, 인플루언서 보상 관련 선순환 효과를 일으킬 거란 기대다.

한준 네이버 아폴로 CIC 책임리더는 "토픽은 네이버 메인을 통해 더 많은 사용자들에게 도달할 수 있도록 범위를 넓혀 창작 활동을 효과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선보였다"면서 "앞으로도 인플루언서들의 창작 활동에 대한 보상 정책을 지속 강화해 나가는 한편 사용자에겐 개별 취향을 고려한 콘텐츠 경험의 선순환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인플루언서 서비스를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