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얼굴인증 기반 출입·결제 서비스 개발 협약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서민지 기자
입력 2022-01-21 10:5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협약식에 참석한 임영호 하나은행 디지털리테일그룹 부행장(왼쪽 둘째)이 이지훈 ㈜메사쿠어컴퍼니 대표이사(왼쪽 첫째), 김한철 ㈜슈프리마 대표이사(왼쪽 셋째), 이정주 ㈜시큐센 대표이사(왼쪽 넷째)와 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이 얼굴 인증만으로 점포 출입은 물론 무인결제까지 할 수 있는 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해 국내 관련 기술 선도기업인 메사쿠어컴퍼니, 슈프리마, 시큐센과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온라인에서 주로 활용되는 얼굴 인증 서비스를 오프라인에 다양하게 적용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메사쿠어컴퍼니는 하나은행이 전략적 투자 중인 업계 최고 수준의 얼굴 인식 기술 보유 회사이며, 코스닥 상장사인 슈프리마는 바이오 인식 원천 기술을 보유한 통합보안 전문기업이다. 시큐센은 바이오 인증 전자서명 기술 전문기업으로, 정보기술(IT) 서비스 기업 아이티센그룹의 계열사이자 금융결제원 기술지원 사업자이다.

하나은행은 이들 3개사와 함께 국내 편의점의 무인 출입 시스템과 얼굴인증 기반 출입 시스템 개발을 추진할 예정이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이 시스템이 구축되면 하나은행에 등록된 얼굴인증 정보를 통해 오프라인에서도 출입, 무인결제 등 다양한 이용자 관리 서비스가 한꺼번에 가능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용자는 단 한 번의 얼굴 인증을 통해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앞으로 얼굴 인증 서비스가 언제 어디서나 이용할 수 있는 바이오패스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