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선 토론] 심상정 "모든 시민 포괄하는 新복지 체제로...세금 똑바로 걷어 쓰겠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경은 기자
입력 2022-03-02 20:1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일 선관위 주관 3차 법정 TV토론회

심상정 정의당 대선 후보가 지난 3월 1일 경기 고양시 덕양구 화정역 광장 집중 유세 현장에서 시민들에게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심상정 정의당 대선 후보가 2일 "정규직 중심의 복지체제를 넘어서 비정규직과 자영업자, 모든 일하는 시민을 포괄하는 신복지 체제로 나가겠다"고 말했다.

심 후보는 이날 오후 서울 영등포구 KBS본관에서 열리는 제20대 대선 제3차 초청후보자 토론회에 참석, '우선적으로 구상하고 있는 복지정책과 재원 조달 방안이 무엇이냐'는 사회자의 공통 질문에 이같이 밝히며 "세금은 똑바로 걷어서 제대로 쓰겠다"고 했다.

심 후보는 "세계 10위 경제 선진국인 대한민국에서 복지 국가의 꿈은 모든 시민들의 당연한 권리"라며 "시민의 삶도 선진국인 나라를 만드는 것이 곧 공정이고 정의"라고 주장했다.

또 "저 심상정은 병원비 걱정 없는 나라, 주거 불안 없는 사회, 소득단절과 노후 걱정 없는 나라, 그리고 장애인도 독립해서 행복할 수 있는 나라, 누구도 차별받지 않고 최소한의 인간다운 삶을 보장받을 수 있는 나라, 이런 사회가 우리의 미래가 돼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좀 더 여유 있는 부유층에게 재난 극복을 위한 고통 분담을 더 요청드리고 증세에 더해 확장 재정으로 녹색 복지 국가의 미래를 열어가겠다"고 약속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