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후보 Pick] 허경영 "사전투표 부정선거...자유민주주의 최대 위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정훈 기자
입력 2022-03-08 15:0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이인제, 李 저격 "'나라에 도둑놈이 많다'는 허경영 말 서슴지 않고 표절"

허경영 국가혁명당 대선 후보가 7일 오후 광화문역 청계광장 앞에서 지지자들과 사진을 찍고 있다.[사진=국가혁명당]


허경영 국가혁명당 대선 후보는 8일 "허경영이 예측하고 경고했지만, 이번 대선은 사전투표에서 부정선거가 발생하고 국민의 소중한 참정권이 침해받는 자유민주주의 최대 위기"라고 주장했다.

허 후보는 이날 오전 보도자료를 통해 "엄중하고 투명하게 공정선거를 해야 할 선거관리위원회가 허경영에 대해 불공정, 불공평, 불평등 행위를 할 때, 이미 사전 투표 부정선거는 예견됐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이승만 정권 때 선거 책임자인 내무부 장관이 사형 됐는데, 지금 중앙선관위원장과 선거 주무 장관인 행안부 장관과 법무부 장관은 선거 책임에서 벗어날 수 없다"며 "허경영이 대통령이 되면 책임은 중하게 묻는 대신 본인이 잘못을 시인하고 회개하면 극형을 면하게 대통령의 사면권을 행사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한편 이인제 국민의힘 전 국회의원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를 향해 "허경영이 자기의 명언이라고 자랑하는 '나라에 도둑놈이 많습니다'는 말까지 서슴지 않고 표절한다"며 "이런 사람이 여당의 후보라니, 참 어이가 없다" 고 강조했다.

이 전 의원은 전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재명은 유세장에서 허경영의 전매특허인 앞 발차기를 연출한다"고 설명했다.

이 전 의원은 "'당선되면 즉시 18세 이상 국민 모두에게 1억원의 지원금을 주겠다'는 것은 허 후보의 대선 공약이다"라며 "허 후보의 말대로 하려면 4400조원의 돈이 필요하다. 우리나라 8년 치 예산과 GDP(국내총생산)의 2년 치를 일시에 쏟아부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국가혁명당 관계자는 이 전 의원을 향해 "허경영 후보는 증세 없이 국회의원 무보수 명예직으로 100명 축소 등 예산 70%를 절약해 국민들에게 반환한다"고 반박했다.

또 "지적하신 '코로나긴급생계지원금 1억원'은 양적 완화를 통한 재원임을 알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8개의 댓글
0 / 300
  • 허경영 대통령을 정말 만나고 싶습니다.

    공감/비공감
    공감:0
    비공감:0
  • 18세이상 대통령 당선되면2달안에 1억 지급한다고 공약하셧고 공약 안지키면 대통령직을 사임한다고 까지 햇는데 무슨 댓글을 그런식으로다달고 방송도 아예 안내드만 소신껏 투표하시길바랍니다

    공감/비공감
    공감:0
    비공감:0
  • 다 떠나서 국회의원 을 명예직으로 하든 월급은 삭감해 기본월급 주는건 찬성이다. 하는일 없이 쌈박질만 하고 국민혈세로 일하든 안하든 월급 받아가는건 결사 반대 한다!!!! 진짜로 나라와 국민을 위해 봉사하는 국회의원으로 최소 샹활기본급만 받고. 일해줌 좋겠다

    공감/비공감
    공감:0
    비공감: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