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대선] '연세신학 동문' 155인 성명 발표..."신천지 교인 선거 동원령 막아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정훈 기자
입력 2022-03-09 17:0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박빙 판세에 30만표 동원되면 당락 결정에 중대 변수 생겨"

전국신천지피해자연대 회원 20여명이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신천지) 이만희(90) 총회장의 항소심 결과가 나온 30일 수원법원 후문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연세대 신학동문 155인이 9일 "신천지 교인 30만명의 선거 동원령을 막아야 한다"며 성명서를 발표했다. 이들은 20대 대선에 맞춰 신천지 교인들이 특정 후보에 투표하도록 동원령을 내렸다는 보도를 접하면서 집단행동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

연세대 신학동문 155인은 이날 오전 '나라와 교회를 사랑하는 연세 동문 155인'이름으로 "박빙의 판세에 30만표가 강제로 동원되면 당락을 결정할 중대 변수"라며 이같이 강조했다. 

이어 "민주주의 최후의 보루인 선거 제도와 민주 정부 수립의 근간을 무너뜨리는 심각한 범죄행위"라고 일침했다. 

이들은 "여러 교단에서 이단 사이비로 규정된 신천지가 조직적으로 특정 후보 반대하는 투표를 하도록 집단적으로 강요하는 것은 선거법을 심하게 위반한 행위"라며 "반드시 조사해 적법하게 처벌하고 재발 방지 대책을 세워야 한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신천지 교인들에게는 "교주의 강요와 상관없이 주체적인 판단에 따라 자발적인 투표로 민주 시민의 의무를 다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