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엡손, 친환경 경영 웨비나...지속가능한 기업의 ESG 책임 강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문기 기자
입력 2022-03-29 16:1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자사 제품·솔루션 소개..."한국서 내년 6월까지 RE100 달성 가능"

한국엡손이 친환경 경영을 주제로 한 웨비나를 열고 국내 ESG(환경·사회·투명 경영) 기반 마련에 힘쓰겠다는 의지를 내비쳤다.

한국엡손은 29일 ‘지속가능한 세상을 위한 기업의 책임’ 웨비나를 개최하고 글로벌 환경 동향과 기업 ESG 사업을 소개했다.

이날 발표에 나선 정수종 서울대학교 교수는 친환경 글로벌 동향을 주제로 △탄소중립 달성, 온실가스 저감을 실천하는 과학 전략 개발 △한국을 비롯한 국가 간 대응 정책을 소개했다.

이어 김대연 한국엡손 이사가 나서 환경친화적인 히트프리(Heat-Free) 프린터, 세계 최초 사무용 제지시스템 페이퍼랩,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 한 디지털 텍스타일 프린터 등 엡손의 친환경 제품을 소개했다.

김 이사는 “한국엡손은 늦어도 내년 6월까지 RE100(Rewnewable Energy 100·필요한 모든 전력을 재생에너지로 공급)을 달성할 것”이라며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사업장에서 RE100을 달성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엡손은 빠르게 변화하는 사업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2017년부터 다양한 주제의 산업 동향과 통찰을 공유하는 ‘엡손 인사이트 커뮤니케이션 콘퍼런스’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웨비나 주제를 정하는 데도 최근 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가치소비를 지향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지속가능경영이 대두되고 있는 상황이 반영됐다.

엡손 관계자는 “엡손은 산업 효율을 높이는 친환경 제품을 지속 개발해 IT 기업으로서 ESG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얻은 의미 있는 통찰로 기업의 친환경 사업을 전개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대연 한국엡손 이사가 29일 ‘지속가능한 세상을 위한 기업의 책임’ 웨비나에서 엡손의 친환경 기술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한국엡손 웨비나 화면 갈무리]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