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태종 제19대 총무원장에 무원스님 취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기수정 문화팀 팀장
입력 2022-04-10 19:4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천태종 신임 총무원장에 무원스님[사진=연합뉴스]

무원스님이 대한불교천태종 제19대 총무원장에 공식 취임하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무원스님은 4월 9일 충북 단양 구인사 취임법회를 봉행했다. 이 자리에는 각계 인사와 불자 등 2만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제18대 총무원장 문덕 스님 이임법회도 함께 봉행됐다. 

무원스님은 취임사에서 "부처님의 가르침에 따라 지혜와 자비를 구족하고, 불교뿐만 아니라 이웃 종교·다문화와 화합하며 공동체 문화를 복원하겠다"며 "​수직적이고 위계적인 가치보다는 수평적이고 다원적인 가치를 안자. 서로 다름을 인정하고 존중하며 소통·화합하는 새로운 불교를 열겠다"고 전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축사에서 "생명과 환경, 포용과 상생의 길을 열어오신 무원스님의 인화성사는 우리 사회가 넘어야 할 수많은 고비 앞에서 지혜와 용기가 되어줄 것"이라고 말했다. 축사는 방정균 청와대 시민사회수석이 대독했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도 이헌승 의원이 대독한 축사를 통해 "오랫동안 종단과 불교 발전에 헌신해 오신 무원스님이 불교 발전과 우리 사회 화합을 위해 지혜를 모아주실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1959년 강원도 강릉에서 태지난 무원스님은 1979년 출가해 인천 황룡사, 서울 명락사, 부산 삼광사, 포항 황해사, 대전 광수사 등 전국 20여곳 사찰의 주지를 지냈다. 천태종 총무원 사회부장, 총무부장, 총무원장 직무대행, 종의회의장 등의 중책도 역임했다. 무원스님 임기는 4년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