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체부, 소규모 대중음악공연장·가수 지원 위해 100억 푼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기수정 문화팀 팀장
입력 2022-04-13 11: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가 2022년 1차 추경 예산 100억원을 투입, 300석 이하 소규모 대중음악공연 개최를 지원한다. 코로나 장기화와 사회적 거리 두기로 인해 피해를 본 소규모 대중음악 공연장과 대중가수들을 돕기 위해 

이번 사업은 아리랑티브이(사장 주동원), 대한가수협회(회장 이자연), 한국매니지먼트연합(회장 신주학), 한국음악레이블산업협회(회장 이규영) 등 국내 대중음악 관련 단체와 함께 한다. 

문체부는 이번 사업을 통해 5월부터 12월까지 대중가수 1300여팀, 공연 약 330회 개최를 지원한다. 일부 공연은 온라인 생중계 또는 아리랑티브이 방송 프로그램으로 제작해 국내외 팬들에게 선보일 계획이다.

사업에 참여할 대중가수와 소규모 공연장은 공모로 선정하고 공모 기간은 4월 13일부터 5월 2일 오후 6시까지다. 공모 관련 세부 내용은 아리랑티브이와 가수협회, 한매연, 음레협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소규모 대중음악 공연장과 대중가수들은 대중음악의 다양성과 경쟁력을 지키는 근간”이라며 “이번 지원 사업이 코로나19로 생계를 위협받는 대중음악계에 도움이 돼 코로나 이후 관련 업계가 빠르게 회복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