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보균 문체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 시작부터 '파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기수정 문화팀 팀장
입력 2022-05-02 15:4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인사청문회에 참석해 여야 의원들 질의에 답변하는 박보균 문체부 장관 후보자 [사진=연합뉴스 ]

5월 2일 열린 박보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가 시작부터 파행을 겪었다. '자료 제출' 문제로 실랑이를 벌이던 여야 의원들은 급기야 정회를 선언했다.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여당 간사인 박정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이날 오전 10시 청문회 시작 직후, 박보균 후보자의 자료 제출 문제로 쓴소리를 했다. 박정 의원은 "국회에 자료를 제출하는 것은 행정부를 감시하는 국회와 국민에 대한 예의"라며 "후보자의 자세가 우려스럽기 그지없다"고 지적했다. 

자녀가 사실혼이라는 이유로 박 후보자가 재산 등 많은 부분에 대한 자료제출을 거부하거나 불충분한 자료를 제시했다는 것이 이유다. 

정청래 민주당 의원은 "딸이 결혼 비용을 무상 제공받았다는 의혹, 두 딸이 삼성 장학생이었다는 의혹, 큰 딸이 주민등록 등과 관련해 현행법을 위반했다는 의혹이 제기됨에 따라 관련 자료 제출을 요구했는데 내지 않고 있다. 심지어 후보자 자신의 학사과정 학적부도 안 내고 있다"고 꼬집고, "자신 없으면 장관을 하지 말라"고 일침을 가했다. 

국민의힘 간사인 김승수 의원은 "이번 자료제출 요구를 보면 실질적으로 청문회에 필요한가 싶은 자료도 많다"며 "부모·형제 사망 사유와 일시, 이런 것들이 왜 필요한가. 자녀 결혼식 하객과 초청 문자 이런 것도 있는데 필요한가"라고 오히려 의문을 제기했다. 

그러면면서도 "후보자가 제출할 수 있는 자료에 대해서는 많은 노력을 했고, 어려운 부분도 일일이 찾아가서 설명했다고 들었음에도 의원들이 부족한 점이 많다고 느끼는 만큼 제출이 가능한 자료는 제출해 달라"고 주문했다. 

박보균 후보자는 자료 제출 논란에 대해 "최대한 신속하게 오후에 제출하겠다"고 답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