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진머티리얼즈, 93조 규모 폭스바겐 전기차 프로젝트 참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경은 기자
입력 2022-05-06 10:1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일진머티리얼즈]



일진머티리얼즈가 독일 폭스바겐그룹의 전기자동차 프로젝트 ‘퓨처: 패스트 포워드(Future: Fast Forward‧F3)’에 참여한다고 6일 밝혔다.
 
폭스바겐그룹이 스페인 정부와 함께 추진하는 F3 프로젝트는 스페인을 유럽 전기차 허브로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스페인 역사상 단일 규모 최대 투자 금액인 700억유로(약 93조원)을 들여 2023년까지 전기차 25만대를 운행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광산에서 리튬을 추출하는 단계부터 전기차용 배터리 생산, 전기차 생산까지 전기차 생태계를 구축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폭스바겐그룹은 스페인 발렌시아에 자체 배터리를 생산하는 기가팩토리를 건설할 예정이며, 폭스바겐 자회사인 스페인 자동차회사 ‘세아트’ 등 62개사가 프로젝트에 참여한다.

일진머티리얼즈는 배터리 소재를 생산하는 회사로 국내에서 유일하게 컨소시엄에 포함됐다. 2차전지 핵심 소재 회사인 일진머티리얼즈는 전기자동차 배터리용 필수핵심소재인 일렉포일을 생산한다.
 
양점식 일진머티리얼즈 대표는 “이번 프로젝트에 배터리 소재회사로는 유일하게 포함돼 기술력을 인정받았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며 “스페인을 시작으로 공격적으로 유럽시장을 공략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