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어복 독일 외무장관 우크라 방문⋯"최악의 범죄, 가해자에 책임 물어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하은 기자
입력 2022-05-10 21:1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안나레나 배어복 독일 외무장관이 10일(현지시간) 우크라이나 부차를 방문해 현지 상황을 둘러보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안나레나 배어복 독일 외무장관이 10일(현지시간) 우크라이나 도시 부차를 방문했다.
 
AP통신 등 외신 보도에 따르면, 배어복 장관은 우크라이나 현지 주민과 만난 자리에서 “상상할 수 없는 최악의 범죄가 부차에서 일어났다”며 “우리는 희생자들을 추모하는 것에서 멈추지 않고 가해자에 책임을 물어야 한다”고 밝혔다.
 
배어복 장관은 러시아의 침공 후 우크라이나를 방문한 최고위급 독일 인사라고 외신은 설명했다. 키이우 인근 도시인 부차는 러시아군이 민간인 학살 전쟁범죄를 저질렀다는 의혹이 제기된 곳이다.
 
배어복 장관은 또 “슈퍼마켓을 가던 평범한 시민이 총에 맞아 숨졌고, 여성과 어린아이도 희생됐다는 진술을 들었다”며 “우리는 이 전쟁 범죄와 반인륜적 행위에 대한 조사에 기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우크라이나 당국은 지난달 말 기준 학살된 사람의 수가 1200명이 넘는다고 밝힌 바 있으나 러시아는 학살 의혹을 부인하고 있다.
 
독일은 최근 우크라이나에 대한 군사 지원을 20억 유로(약 2조7000억원)로 늘리기로 했다.
 
또한 독일은 이번 전쟁을 맞아 2차 세계대전 종전 후 분쟁지역에 살상 무기를 보내지 않는다는 원칙을 깨고 처음으로 우크라이나에 다량의 무기를 제공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