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1분기 실적부진 하반기 중국 매출 증가 기대 '매수' [한국투자증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양성모 기자
입력 2022-05-12 08:4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아주경제 DB]


한국투자증권은 LG생활건강에 대해 1분기 실적이 기대 이해를 기록했지만 하반기부터 중국향 매츨액 상승이 기대된다며 목표주가는 105만원으로 하향한 반면,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한다고 12일 밝혔다.

김명주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중국의 제로 코로나 정책으로 중국 내 물류난이 지속되고 있어 2분기 또한 부진할 것”이라며 “다만 1분기 월별 면세 매출이 회복세를 보인 것은 긍정적으로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되 목표주가를 105만원으로 22.2% 하향한다”고 말했다.
 
LG생활건강의 1분기 실적은 매출액과 영업이익 모두 시장 기대치를 크게 밑돌았다. 이는 중국에서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라 방역정책이 강화됐고, 이에 따른 물류난으로 중국 및 면세 매출이 각각 32%와 68% 역성장했기 때문이다. 여기에 본업 부진과 디지털 부문의 적자 확대, 기타 일회성 비용이 발생한 점 또한 실적부진의 이유다. 아울러 영업이익률 또한 생활용품 부문의 양호한 매출 성장에도 원부자재 가격 상승에 따라 감소한 상태다.

LG생활건강의 올해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19.2% 감소한 1조6450억원, 영업이익은 52.6% 감소한 1756억원을 기록했다.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시장 기대치를 하회한 수치다.
 
하지만 하반기부터 이익개선은 긍정적인 흐름을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김명주 연구원은 “예상보다 중국의 코로나19 상황 안정화 및 방역 정책 완화 시기가 늦어지고 있다. 이 부분을 고려하면 중국 사업의 손익을 조정해야 한다”며 “하지만 면세점은 따이공 수수료 대응에 대한 정책을 바꾸지 않았음에도 1분기의 월별 매출이 회복세를 보였다는 점이 긍정적이다. 하반기부터 중국 내 코로나19 상황이 개선되면서 LG생활건강의 주당순이익(EPS)은 다시 증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