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림원소프트랩, 비전공자 채용연계형 ERP 엔지니어 교육과정 운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임민철 기자
입력 2022-05-13 10:0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비트컴퓨터 비트교육센터와 업무협약…6~9월 교육 운영

권영범 영림원소프트랩 대표(왼쪽)와 조현정 비트컴퓨터 회장 [사진=영림원소프트랩]


전사적자원관리(ERP) 전문기업 영림원소프트랩이 비(非) 이공계 전공자를 대상으로 ERP 전문 엔지니어 양성을 위한 채용연계형 교육과정 운영을 위해 비트컴퓨터와 손잡았다.

영림원소프트랩은 지난 12일 비트교육센터와 '경영·IT 융합형 ERP 엔지니어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양사는 교육프로그램 기획, 교육생 발굴, 교육시설·운영시스템 지원, 인재 교류 등에 협력한다.

영림원소프트랩은 ERP 엔지니어 양성 교육프로그램 기획 전반과 운영을 담당한다. 잠재력 있는 교육생을 선발하고 영림원소프트랩 현업 실무진이 직접 교육한다. 비트교육센터는 최신 교육 시설이 갖춰진 교육장을 지원하고 IT 전문 분야의 교육을 담당한다.

영림원소프트랩 관계자는 "이번 ERP 엔지니어 양성과정은 채용연계형으로 운영되며, 교육생은 별도의 채용 전형을 통해 선발할 것"이라며 "교육 수료생은 영림원소프트랩과 고객사, 파트너사에 ERP 엔지니어로 채용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ERP 엔지니어 양성 교육과정은 미래 경영전문가(ERP컨설턴트), 인공지능(AI) 전문가, ERP솔루션 전문 엔지니어를 꿈꾸는 경영학·회계학 전공 ERP 업계 경력자, 산업공학과, 이비즈니스(eBusiness)학과 등을 대상으로 한다.

교육과정은 오는 20일까지 지원을 접수하고 6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4개월간 비트교육센터에서 진행된다. ERP 시스템에 대한 이해, 구현 기술, 경영분석 등 역량을 갖추게 된다. 세부 사항은 영림원소프트랩 공식 웹사이트 지원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권영범 영림원소프트랩 대표는 "인문계열 출신 학생들의 취업난이 심화하고 있는데 회계학, 경영학, 산업경영 등 비이공계 청년들에게 양질의 IT 교육을 제공해 새로운 활로를 열어주는 것이 하나의 해결책이 될 수 있다"며 "이렇게 양성한 우수 ERP 엔지니어를 추천함으로써 고객기업과 파트너사의 경영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