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잘러' 직접 키운다…NHN, 사내 교육 플랫폼 '딥캠퍼스' 오픈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은정 기자
입력 2022-05-18 13:2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기존 학습지원시스템 확대 개편

  • 기술·디자인 등 7개 항목 160여개 교육과정 제공

딥캠퍼스 메인 화면 예시[사진=NHN]

NHN은 기존 임직원 학습지원시스템(LMS)을 확대 개편해 사내 교육 플랫폼 '딥캠퍼스(DEEP CAMPUS)'를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

딥캠퍼스는 사내외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콘텐츠를 모아 제공하고, 임직원 누구나 자유롭게 교육 과정을 찾아 수강할 수 있도록 구현됐다.

앞서 NHN은 작년 진행한 사내 교육 관련 설문조사를 통해 △실무 역량 교육 다양화 △외부 교육 큐레이션 △복잡한 교육 과정 개선 △정보 공유 문화 조성 등에 대한 직원들의 수요를 확인했다. 딥캠퍼스는 해당 의견을 반영해 업무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양질의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간편한 수강 환경을 구축하는 데 중점을 뒀다.

딥캠퍼스에는 기술, 디자인, 기획·마케팅, 경영·전략 등 7개 카테고리 아래 160여개의 교육 과정이 개설돼 있다. NHN이 자체 제작한 사내 교육용 콘텐츠뿐 아니라 패스트캠퍼스·인프런·밑미·헤이조이스 등 기관의 교육 콘텐츠를 다양하게 확보해 직원들의 학습 선택폭을 넓혔다. NHN은 딥캠퍼스 내 교육 과정 수강료를 제한 없이 100% 지원할 방침이다. 직원 수요 등을 반영해 교육 과정을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딥캠퍼스는 동료들과 함께 스터디할 수 있는 소셜러닝 기능도 제공된다. 직원들은 소셜러닝 공간을 개설하고, 스터디 참여 시 필요한 학습용 도서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NHN은 환경·사회·투명경영(ESG)의 일환으로 구성원 개개인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성장지원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업무 수준·직무별 맞춤 교육과 팀 빌딩 프로그램, 외부 인사초청 강연 등을 상시 진행 중이다.

이해린 NHN 컬처팀장은 "직원들이 언제 어디서든 개인에게 필요한 교육 과정을 손쉽게 경험하고 업무 역량을 키울 수 있게 지원하고자 딥캠퍼스를 오픈하게 됐다"며 "직원 개인의 성장과 그로 인한 행복이 회사의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ESG 아래 성장지원 제도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