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업계, 신규 및 기존회원 위한 마케팅 '활발'
  • 생활용품업계 "신제품부터 오프라인 판촉행사까지 잇따라"

[사진=윤선생]



가정의 달을 맞아 중소기업계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다. 이들은 엔데믹을 고려해 체험형 오프라인 마케팅부터 다양한 온라인 프로모션까지 선보이며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교육업계는 학부모 공략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이고 있다. 상품 할인부터 경품 증정까지 새로운 회원을 유치하는 동시에 기존 회원을 붙잡기 위한 경쟁도 한층 더 치열해지는 양상이다.
 
영어교육 전문기업 윤선생은 가정의 달을 맞아 자사몰 ‘윤선생On’에서 ‘윤선생 초통영 빅세일 이벤트’를 연다. 5월 31일까지 윤선생 초통영 상품을 19%에서 35% 할인된 가격에 만날 수 있다.
 
윤선생은 초통영 패키지 구매자 전원에게 사은품 증정 이벤트도 펼치고 있다. ‘초3만점 패키지’ ‘리딩∙패턴 플러스 패키지’ 등 초통영 패키지 상품을 구매하면 해외 유명 원서 10종 세트를 선물로 제공한다. 여기에 ‘마스터 패키지’ 구매자는 영어 학습기로 활용할 수 있는 NUGU nemo 스피커를 추가 증정한다.
 
교원 빨간펜은 오는 26일까지 아이캔두 초등∙키즈 학습 상품 구매 시 스마트 라이브러리 12개월 이용권을 증정하고, REDPEN 코딩을 구매하면 20만원 할인 혜택과 함께 선착순 500명에게 모디 추가 팩(PACK)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올인원 패키지 개편을 기념한 마일리지 지급 이벤트, 아이캔두 형제 할인 이벤트 등도 동시에 진행된다.
 
대교 써밋의 ‘혼공’ 써밋스코어수학은 5월 중 학습을 시작하는 초∙중등 신규 회원을 대상으로 선착순 선물 증정 이벤트를 준비했다. 결제 완료순으로 신세계 상품권 10만원권(3명), 모바일 문화상품권 1만원권(7명), 스타벅스 모바일 교환권(10명)을 선착순 지급하며, 이벤트 당첨자는 6월 중 대교 마카다미아 홈페이지에서 발표될 예정이다.
 
어린이 독서 프로그램 ‘웅진북클럽’은 가정의 달 맞이 무료체험 및 경품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달 31일까지 무료체험 신청 시 추첨을 통해 신세계 상품권 30만원권(5명), CGV 영화관람권 3장(30명), 스타벅스 모바일 교환권(100명)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모닝글로리_가정의달 봉투·카드 [사진=모닝글로리]


문구업계는 개성 강한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신제품을 대거 출시하며 가정의 달에 대응 중이다.
 
모닝글로리는 현금이나 상품권, 편지를 넣어서 전달할 수 있는 봉투 5종과 메시지를 적어서 마음을 표현할 수 있는 카드 1종을 선보였다.
 
모닝글로리 감사 봉투는 서정적이고 차분한 일러스트로 디자인한 것이 특징이다. 라인 일러스트로 카네이션을 표현하고 ‘감사합니다’라는 심플한 문구가 들어간 봉투가 대표적이다. ‘늘 감사합니다’ ‘항상 건강하세요’라는 문구를 고급 금박으로 디자인해 가족 등 감사한 분께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한 심플한 봉투도 함께 선보였다.
 
행운을 가져다주는 금박 포인트의 파스텔 컬러 봉투도 출시했다. 개나리와 동백을 모티프로 서정적인 분위기를 표현한 ‘한국화봉투’도 가정의 달에 활용하기에 좋다.
 
모닝글로리는 지난 40년간 지제류 제품 디자인과 생산 노하우를 보유한 국내 대표 문구 기업으로, 봉투와 카드를 담당하는 전문 디자이너가 철저한 소비자 분석을 통해 참신한 디자인의 다양한 카드와 봉투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미국과 유럽, 일본 시장을 겨냥한 수출용 카드도 기획하고 있다.

 

모나미가 가정의달을 맞아 선보인 ‘모나미 153 러브’ 볼펜. [사진=모나미]


모나미는 5월을 맞아 코로나19로 인해 그동안 만나지 못한 가족, 친구, 지인 등에게 따뜻한 정이 담긴 마음을 전할 수 있는 ‘모나미 153 러브(LOVE)’를 공개했다.
 
프리미엄 라인 중 하나인 153 러브는 볼펜 몸체에 I LOVE [   ]가 새겨져 있는 제품으로 사랑하는 이에게 마음속 메시지를 각인해 세상에서 하나뿐인 선물을 전할 수 있다.
 
일상에서 떠오르거나, 요즘 푹 빠져 있는 것, 사랑하는 사람 이름 등 원하는 키워드를 하나의 볼펜 안에 담을 수 있어 한층 더 의미 있는 선물이 된다.
 
특히 한글, 영문, 한문 서체를 선택해 각인하면 서체 디자인도 직접 선택할 수 있어 소비자 만족도가 높다. 153 러브 볼펜 패키지 안에 동봉된 각인 쿠폰을 소지하고 모나미 스토어에 방문하면 각인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생활용품 브랜드 글라스락이 롯데마트 제타플렉스점에서 첫 쿡웨어 브랜드 단독 오프라인 행사를 진행 중이다. [사진=SGC솔루션]

생활용품업계는 대대적인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생활유리 제조 전문기업 SGC솔루션은 롯데마트 제타플렉스점에서 자사 쿡웨어 브랜드 ‘글라스락 셰프토프’의 첫 단독 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일상 회복이 본격화함에 따라 소비자들이 오프라인에서도 쉽게 글라스락 셰프토프의 실용적인 쿡웨어를 구매할 수 있도록 대면 행사로 마련됐다.
 
행사에서는 다양한 종류와 사이즈로 마련된 프라이팬, 냄비 등 필수 쿡웨어들에 풍성한 혜택이 주어진다. 글라스락 네이버 스토어 인기 품목인 ‘델리스 IH 프라이팬∙궁중팬’과 볶음요리, 구이요리에 좋은 ‘렉스톤 IH 삼겹살팬∙볶음팬’, 주방에서 자주 사용하는 ‘IH 에그팬’과 ‘IH 사각계란말이팬’, ‘IH 브런치팬’ 등이 할인가에 마련됐다.
 
51년 전통의 주방생활용품 기업 코멕스산업도 전국 이마트∙롯데마트∙홈플러스에서 야외용품 40% 할인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코멕스는 이번 할인행사를 통해 탁월한 보랭력과 캠핑 감성을 갖춘 2022년 신제품 ‘아이스탱크 14ℓ’와 아이스쿨러백을 중심으로 아이스박스, 캠핑 물통, 보랭팩 등 다양한 야외용품들을 40% 파격 할인가로 판매한다.
 
이마트에서는 이달 28일부터 다음 달 11일까지 △‘피크닉 아이스박스 14ℓ’ △’아이스탱크(밀리터리 그린)’ △‘코멕스 캠핑 쿨러백(카키)’ △‘캠핑물통’을 할인 판매한다. 같은 기간 롯데마트에서는 △‘다용도 고리가 달린 아이스쿨러백’ △‘아이스탱크 팩’ △‘아이스탱크 셀팩’을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생활공작소 ’생범이 핸드워시 선물세트'. [사진=생활공작소]


생활공작소는 공식몰에서 특별 기획전을 진행 중이다. 생곰이·생범이 핸드워시 선물세트는 약 6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고 있다. 지난달 28일 출시한 생범이 핸드워시 선물세트는 순한 성분으로 온 가족이 사용하기 좋은 제품으로 알려졌다.

특히 선물세트에 포함된 생범이 핸드워시의 경우 2022년 3월 기준 누적 판매량 900만개를 돌파했다. 이 밖에도 △펫 타월 △펫 피부밤 △펫 치약 등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구를 위한 반려용품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페이지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