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설팅부터 솔루션 구축까지…LG CNS, 'AI 서비스 포 엑스'로 맞춤 AI 제공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임민철 기자
입력 2022-05-24 09:2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52개 시나리오 담은 'AI 주기율표' 활용…과제 도출해 전략 세우는 'AI 디스커버리'

현신균 LG CNS D&A사업부장(부사장)이 AI 주기율표를 소개하는 모습 [사진=LG CNS]


LG CNS가 기업에 인공지능(AI) 도입 컨설팅과 전략 수립, 다섯 가지 분야 AI 기술을 패키지로 제공하는 기업 맞춤형 솔루션 'AI 서비스 포 엑스' 사업에 나선다.

LG CNS는 AI 서비스 포 엑스 사업을 통해 다양한 산업 영역별로 AI 성공사례와 사전 검증된 솔루션, 플랫폼을 기업에 최적 조합으로 제공한다고 24일 밝혔다. AI 서비스 포 엑스 솔루션은 기업의 비즈니스와 IT 환경에 맞게 구축되고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형 소프트웨어 형태로도 제공된다.

LG CNS는 △언어AI △시각AI △데이터AI △복합AI △AI 학습용 데이터 준비 등 5개 영역에 해당되는 52개 AI 비즈니스 사례로 AI 메뉴판 격인 ‘AI 주기율표’를 제작했다. AI 주기율표는 △소셜 수요 예측 △작업자 이상행동 감지 △법인카드 이상 사용 감지 △챗봇 △AI 무인시험감독관 등 다양한 AI 도입 시나리오를 담고 있다. 기업은 AI 주기율표를 통해 AI 적용 분야를 찾아 정량적 평가로 우선 과제를 도출하고 투자수익률 평가 기반 전략을 세울 수 있다.

LG CNS는 신한카드, KB금융그룹, 우리은행 등 금융사 AI콘택트센터와 챗봇 구축으로 AI 성능을 검증받고 현대자동차 AI콘택트센터를 구축 중이다. 롯데글로벌로지스, LG에너지솔루션 프로젝트를 통해 제조물류 현장에서 AI로 제품의 품질 측정과 불량을 검출하는 사례를 확보했고 KB국민은행, KB손해보험, 농협중앙회 등에서 업무자동화, 사기거래탐지, 보험심사자동화 AI 구축 경험을 쌓았다. LG전자, LG디스플레이, LG화학 등 계열사 사례로 마케팅, 수율 극대화, 공급망최적화 AI 기술도 검증받았다.

LG CNS는 기업의 AI 도입 후보 영역, 과제 도출을 위해 2개월 간 컨설팅을 진행해 AI 과제 발굴과 전략을 수립하는 AI 디스커버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LG CNS는 기업의 AI 시스템 구축 시 설계, 개발, 유지보수까지 모든 과정에 걸친 구축 방법을 제공해 AI 서비스 포 엑스 사업을 수행한다. 언어AI로 가상 상담원 목소리와 발언을 구현하고 비전AI로 실제 인물을 가상화한 금융사 무인점포 'AI뱅커' 서비스를 제공한다. 가상 은행 점포에서 소비자 대출 상담을 제공하는 '메타버스콘택트센터'도 개발 중이다.

LG CNS는 최근 '언어 AI 랩'을 신설하고 기존 비전 AI 랩, 데이터 AI 랩, AI 엔지니어링 랩과 함께 4대 AI 연구소 체제를 구성했다. 언어, 시각, 데이터, 시스템 구축 분야로 연구 영역을 나눠 AI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약 800명의 AI·데이터 전문가를 보유했다.

현신균 LG CNS D&A사업부장(부사장)은 "LG CNS가 수행한 AI 성공 사례를 바탕으로 기업고객들의 고민과 아이디어를 체계화해 다양한 분야에서 필요로 하는 AI 서비스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