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공직자 중대재해 예방 이해도와 대응능력 높인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산) 박재천 기자
입력 2022-05-24 11: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청년활동공간 발굴 지원사업 '별다(多)방' 참여자도 뽑아

[사진=안산시]

경기 안산시가 24일 공직자 중대재해 예방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직무교육을 실시하고, 청년활동공간 발굴 지원사업 참여자도 뽑는 등 시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날 시에 따르면, 올해 1월 시행된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과 관련해 공직자들을 대상으로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단원구청 단원홀에서 진행된 교육에는 김대순 안산시장 권한대행 등 공무원 150여 명이 참석했다.

교육은 중대재해처벌법 이해,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따른 행정기관의 대응방향 등을 주제로 박형수 고용노동부 안산지청 산재예방지도과장의 강의와 함께 질의응답 방식으로 진행됐다.
 

[사진=안산시]

또, 시는 민간에서 운영하는 공간을 청년활동공간으로 확장시켜 청년들의 다양한 도전과 실험을 지원하는 청년활동공간 발굴 지원사업 ‘별다(多)방’ 참여자도 모집한다.

이 사업은 민간에서 운영하는 공간을 취업스터디 공간, 그림강좌실, 책방, 공방 등 청년들의 각종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공간으로 탈바꿈시켜 청년 네트워크를 활성화하는 등 청년에게 다양한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모집 대상은 안산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사업자등록증을 보유한 공간 운영자로, 그림, 요리, 스포츠 등 다양한 청년 교류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 있는 개인 또는 단체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지원 규모는 약 10개소로, 공간·프로그램 운영계획에 따라, 최대 300만원 이내 사업비가 지원되며, 내달 중 현장실사와 선정심사위원회 심사 등을 거쳐 대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