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에서 기립 박수 받은 '헤어질 결심', 전 세계 192개국 선판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송희 기자
입력 2022-05-24 18:4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헤어질 결심' 192개국 선판매 [사진=CJ ENM]

칸 국제영화제 경쟁 부문에 진출한 박찬욱 감독의 영화 '헤어질 결심'이 전 세계 192개국에 선판매됐다. 

'헤어질 결심' 측은 5월 24일 "'헤어질 결심'이 전 세계 192개국에 선판매됐다. 종전 한국 영화 최다 판매 기록인 '기생충'(205개국 판매)에 근접하는 역대급 해외 판매 성과다"라고 알렸다.

북미, 영국, 터키, 인도 등을 사업권으로 두고 있는 Mubi社, 프랑스의 Bac Films社, 일본의 Happinet Phantom Studios社, 독일의 Koch Films社, 스칸디나비아 국가들을 포괄하는 Nonstop社, 호주와 뉴질랜드 권역의 Madman社, 베네룩스 3국 권역의 Cineart, 이탈리아의 Lucky Red社 등에서 발빠르게 구매를 확정했다. 각 배급사들은 칸 국제영화제 이후 국가별로 맞춤형 배급 일정과 마케팅 전략을 짠 뒤 최적화된 개봉 일정을 확정할 예정이라고.

'헤어질 결심' 측은 "프랑스의 경우는 한국과 같은 날인 6월 29일 개봉한다"라고 덧붙였다.

영화 '헤어질 결심'은 일찌감치 해외 바이어들에게 관심을 받았던 작품이다. '아가씨' 이후 6년 만에 내놓은 박찬욱 감독의 신작이자 영화 '색계' 탕웨이의 복귀작으로 화제를 모았다. 

CJ ENM 박정민 해외배급팀장은 "'헤어질 결심'의 경우 박찬욱 감독에 대한 높은 기대감과 높아진 K-무비의 위상에 따른 시너지가 더해지며 CJ ENM이 해외 세일즈를 진행한 영화 가운데 최고 수준의 금액으로 판매가 진행됐다"고 전했다.

한편 '헤어질 결심'은 산에서 벌어진 변사 사건을 수사하게 된 형사 '해준'(박해일 분)이 사망자의 아내 '서래'(탕웨이 분)를 만나고 의심과 관심을 동시에 느끼며 시작되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제57회 칸 국제영화제 심사위원대상을 받은 '올드보이', 제62회 칸 국제영화제 심사위원상을 받은 '박쥐', 제69회 칸 국제영화제 경쟁 부문에 초청된 '아가씨'에 이어 네 번째로 초청을 받게 된 박찬욱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탕웨이, 박해일이 연기 호흡을 펼친다. 칸 국제영화제에서 상영 직후 약 8분 간 기립 박수를 받은 것으로 알려져 영화에 대한 기대감이 더욱더 높아졌다. 6월 29일 국내 개봉.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