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성훈 인천시교육감 후보, "공교육 활성화 위해 교권보호 선행돼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송인호 기자
입력 2022-05-29 16:5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담임 수당 월 30만원 · 보직수당 15만원으로 각각 인상 추진 '공약'

도성훈 인천시교육감 후보 모습  [사진=도성훈 캠프]

도성훈 인천시교육감 후보는 29일 “교권보호가 공교육 활성화를 위해 선행돼야 한다”면서 “점점 학생수는 줄어가는데 교권침해 상담 건수는 4년 전에 비해 크게 증가하고 있어 대책이 절실하다”고 밝혔다.
 
도 후보는 이날 “현재 운영 중인 인천시교육청교원돋움터를 교원치유센터로 확대 개편해 변호사 노무사 병원 등과 협력해 실질적 지원이 가능하도록 하겠다”면서 “또한 전문상담사와 교육복지사 등을 확대 배치해 교사는 본연의 업무에 충실히 하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도 후보는 이어 “교권침해 교사를 위한 교원힐링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하고 사회적 인식제고를 위해 교권침해에 대한 학부모와 학생 연수를 적극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도 후보는 또 담임교사 수당과 관련해 “월 13만원의 수당은 현실적으로 매우 적은 액수”라면서 “재선 교육감이 되면 전국교육감협의회를 통해 대통령과 인사혁신처에 요구해서 오랫동안 묶여져 있는 공무원 수당 등에 관한 규정의 담임 수당을 월 13만원에서 30만원 이상으로 올리고 7만원의 보직수당을 15만원으로 인상하도록 추진하겠다”고 약속했다.
 
도 후보는 그러면서  코로나로 인해 2년 이상 중지된 학생봉사단체 운영에 대해 ”인천이 해양도시라는 점과 청소년의 인성교육과 사회성 확보 차원에서 활성화하고자 하며 인천시교육청 청소년단체지원에 관한 조례를 근거로 청소년단체 활동에 경비지원을 확대하겠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