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 영수증 인증하면 1000원 기부…카카오같이가치, 친환경 참여 프로젝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은정 기자
입력 2022-05-31 13:1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내달 5일 '환경의 날' 맞아… 첫 번째 캠페인 주제로 '그린 디지털' 선정

[사진=카카오]

카카오가 환경·사회·투명경영(ESG) 활동의 일환으로, 이용자가 친환경 행동 인증시 1000원을 기부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카카오의 사회공헌 플랫폼 같이가치는 일상 속 행동으로 사회문제 해결에 동참할 수 있는 행동 참여 프로젝트 '모두의행동'을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개인의 사소한 행동이 모여 사회를 변화시킬 수 있다는 취지로 마련됐다. 이용자가 프로젝트의 캠페인 정보를 공유하거나, 관련 행동을 실행하고 인증함으로써 다른 사람들의 자발적인 캠페인 참여를 독려한다.

모두의행동 첫 번째 캠페인 주제는 '그린 디지털'이다. 6월 5일 환경의 날을 맞아 3명의 캠페인 스피커가 탄소 절감에 동참하는 방법을 행동 미션으로 제안한다. 지난 4월 ESG 강화의 일환으로 선언한 기후위기 대응원칙을 실행하려는 목표다.

스피커 중 한명인 카카오 개발자 펄은 '메일을 가볍게, 지구도 가볍게' 캠페인을 통해 스팸메일함과 휴지통의 삭제 기간을 단축, 탄소배출을 줄이도록 제안한다. 배우 차학연은 '환경을 생각하는 그린디지털 라이프'를 통해 휴대폰 등 디지털 기기 사용시 다크모드 설정, 화면밝기 줄이기, 미사용 전기코드 뽑기 등의 환경보호 활동을 권한다. 김정원 환경활동가의 '종이 영수증, 청구서는 모바일로 스마트하게'는 영수증과 청구서 등을 종이 대신 모바일로 발급토록 한다.

참여자는 카카오같이가치 홈페이지에 위 행동을 한 사진을 업로드해 인증하면 된다. 행동을 1회 인증할 때마다 카카오가 기부금 1000원씩을 적립한다. 해당 기부금은 환경 단체와 함께 모두의행동 숲(가칭) 조성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아울러 카카오톡 프로필 사진에 관련 스티커를 설정해도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 가능하다.

이용자가 10회 인증시에는 카카오가 총 1만원을 기부해 나무 한 그루를 심는다. 이번 캠페인의 세 가지 행동 미션에 모두 참여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캠페인 종료 후 추첨을 통해 전기 자전거, 업사이클링 가방 등의 친환경 리워드(선물)도 지급할 예정이다.

카카오같이가치는 향후 대한민국 응원, 제로 웨이스트, 이동 접근성 등 매월 주제를 선정하고, 프로젝트를 지속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육심나 카카오 ESG 사업실장은 "모두의행동은 이용자들의 주도적, 자발적인 동참을 바탕으로 운영되는 의미있는 프로젝트이자, 함께 사회 변화를 이끌기 위해 마련한 카카오같이가치의 새로운 시도"라며 "사회의 지속가능성에 기여하고자 하는 카카오의 ESG 방향성에 발맞춰, 이용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