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소식]김해시, '세계 금연의 날' 행사 개최 外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해)박연진 기자
입력 2022-05-31 13:3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금연 캠페인, 흡연위해예방 체험교육, 금연×걷기 워크온 챌린지 등

‘세계 금연의 날’은 매년 5월 31일로 흡연의 폐해를 알리고 효과적인 금연 정책을 전파함으로써 담배연기 없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세계보건기구(WHO)가 정한 기념일이다.[사진=김해시]

김해시보건소는 31일 '세계 금연의 날' 기념으로 김해교육지원청, 김해건설공업고등학교, 김해청년회의소 등과 함께 김해교육청~김해여중 등 사거리에서 금연의 중요성과 사회적 공감대 및 동참을 유도하기 위해 등굣길 학생들과 시민들을 대상으로 금연 합동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세계 금연의 날’은 매년 5월 31일로 흡연의 폐해를 알리고 효과적인 금연 정책을 전파함으로써 담배연기 없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세계보건기구(WHO)가 정한 기념일이다.

이날 유아들에게 흡연과 간접흡연의 위험성을 알리고, 간접흡연의 피해로부터 유아를 보호하기 위해 진영유치원 원아 120명 대상으로 버스를 이용한 찾아가는 흡연위해 체험형 예방교육(보건복지부·한국생산성본부 제공)도 함께 진행했다.   

또한 금연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비흡연을 응원하는 건강걷기행사와 연계해 오는 6월 4일까지 5일 동안 금연×걷기 챌린지(NO SMOKING, GO WALKING)를 진행한다.

5만3100걸음을 걷고, 금연관련 사진촬영과 함께 금연 응원문구를 커뮤니티에 게시하는 참여자들 중 추첨을 통해 531명에게 성공기념품을 제공한다. 성공기념품으로는 건강한 여름나기꾸러미(보냉가방, 우양산, 보틀)가 지급된다.

김해시보건소는 코로나19로 중단됐던 이동금연클리닉, 유아·청소년 대상 흡연예방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금연클리닉은 상시 운영 중에 있어 금연을 희망하는 김해시민은 가까운 금연클리닉을 방문해 서비스를 받으면 된다.
◆ 제16회 김해시장배 전국바둑대회 개최
전국 동호인·학생 1천명 참가 아마 최강 가려
 

제16회 김해시장배 전국바둑대회가 오는 6월 5일 김해시 장유스포츠센터에서 개최된다.[사진=김해시]

전국 바둑인들의 화합과 인재 발굴의 장이 될 제16회 김해시장배 전국바둑대회가 오는 6월 5일 김해시 장유스포츠센터에서 개최된다.

김해시바둑협회가 주최․주관하고 김해시, 김해시체육회, 대한바둑협회, 경남바둑협회가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전국의 아마추어 동호인, 학생 1000여명을 대상으로 일반 4개부(전국 아마 최강부, 전국 여성 단체부, 경남 단체부, 김해시민 일반부), 중ㆍ고생 1개부, 어린이 7개부(유단자부, 여학생부, 고학년부, 중학년부, 저학년부, 꿈나무부, 샛별부) 총 12개부로 나눠 예선리그전과 본선 토너먼트로 아마바둑 최강자를 가린다.

코로나19로 지난 2019년 이후 3년 만에 개최되는 이번 대회에는 부산․경남 출신 프로기사(박진열9단, 문명근9단, 송지훈7단, 강다정3단, 허영락2단, 김성재초단)들이 대거 참석해 명사기념대국, 지도다면기, 사인회 등 각종 부대행사가 진행되며 바둑꿈나무들을 위한 풍선아트 등의 어린이 이벤트도 있을 예정이다.

올해로 16번째를 맞는 이번 대회의 신청은 김해시바둑협회에서 내달 2일 오후 6시까지 받는다. 
◆김해시도시개발공사, 장유배후주거복합단지 도시개발사업 분양용지 수의계약 공급

단독주택용지(점포주택포함), 준주거시설 용지 및  주차장 용지 수의계약 공급[사진=김해시]

김해시도시개발공사는 장유배후주거복합단지 도시개발사업 분양용지 단독주택용지(점포주택 포함), 준주거시설 용지 및 주차장 용지 잔여 필지를 수의계약으로 공급한다고 밝혔다.

장유배후주거복합단지는 금년 말 부지조성 공사가 완료될 예정으로 전체 공급 대상 필지는 단독주택용지 72필지, 준주거시설 용지 20필지, 주차장 용지 2필지, 공공시설용지 1필지이며, 탁월한 입지여건과 쾌적한 자연환경으로 아파트 위주의 획일화된 주거형태에서 벗어나 여유롭고 품격 있는 주거문화 누릴 수 있으며, 율하 2지구 쇼핑시설, 공동주택용지 인근에 있어 풍부한 배후 수요를 갖추고 있는 최적의 부지다. 

현재 부지조성 공사가 순조롭게 진행되면서 공정률은 71%이며, 미 분양된 단독주택용지(점포주택 포함) 20필지, 준주거시설 용지 20필지, 주차장 용지 2필지를 선착순 수의계약방식으로 공급할 예정이다.
◆김해시, 고병원성 AI 방역대 이동제한 전면 해제

가금류 의심증상 신고는 김해시 축산과로 하면 된다.[사진=김해시]

김해시는 30일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 방역대인 반경 10km 내 가금농가와 시설의 이동제한 조치를 전면 해제했다. 지난 4월 7일 한림면 소재 산란계농장에서 고병원성 AI가 발생해 이동제한 조치가 내려진지 53일 만이다.

시는 발생농장에 대한 살처분과 청소·소독 완료 후 30일 경과에 따라 최근 방역대 내 638개 가금농가를 대상으로 임상·정밀검사를 실시했고 그 결과 모두 이상이 없자 이날 이동제한 조치를 해제했다. 

이동제한 해제로 모든 가금농가의 입식이 가능해졌지만 시는 재발 방지를 위해 고병원성 AI 발생농장, 예방적살처분 농장, 오리농장 등 취약농장의 경우 시와 농림축산검역본부의 현장점검을 거쳐 이상이 없을 경우에만 입식을 허용할 방침이다.

향후 시는 고병원성 AI 위험시기인 동절기에 대비해 9월까지 가금농가 준수사항 이행 여부에 대해 지속적으로 지도 점검할 예정이다.

가금류 의심증상 신고는 김해시 축산과로 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