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뒷면도 활용만점'…LG 올레드 오브제컬렉션 새로 선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석유선 기자
입력 2022-06-01 11:3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맞춤형 수납공간·별도 액세서리 수납함 등…고객 불편함 해결

  • 6일 이태리 밀라노 글로벌 디자인 전시회 MDW 2022서 첫 공개

LG전자가 정형화된 TV 디자인에서 벗어나 TV 뒷면에도 디자인적 요소를 가미한 ‘LG 올레드 오브제컬렉션’ 신제품을 1일 선보였다.

LG전자는 신제품 후면을 U자 형태로 디자인해 고객이 파인 공간을 책꽂이처럼 사용하거나 엽서, 사진 등 인테리어 소품을 둘 수 있도록 했다.

또한 TV 후면에 탈부착할 수 있는 액세서리 수납함을 통해 셋톱박스, 멀티탭 등 주변 기기들을 보관할 수 있고, TV 스탠드 다리 내부에는 전선을 삽입할 수 있어 공간 정리가 더욱 쉬워졌다.

 

LG 올레드 오브제컬렉션 신제품(모델명 LX1) 후면에 탈부착이 가능한 액세서리 수납함을 이용하면 셋톱박스, 멀티탭 등 주변 기기들을 보관할 수 있다. TV 스탠드 다리 내부에는 전선을 삽입할 수 있어 TV 주변 공간이 깔끔해진다. [사진=LG전자]


신제품은 백라이트 없이 스스로 빛을 내는 올레드만의 얇은 디자인은 유지하면서도 제품 전면과 후면에는 베이지 색상 고급 패브릭 소재를 적용했다.

TV를 뒤에서 바라봐도 깔끔하게 정돈돼 있어 ‘TV는 벽 바로 앞에 설치해야 한다’는 고정관념도 깼다. 집 안 가구 인테리어와 조화롭게 어울려 거실과 주방 사이, 창가, 책장 앞 등 고객이 원하는 다양한 공간에 배치하더라도 자연스럽다고 회사 측은 설명한다.

또 어느 각도에서 봐도 부드러운 느낌을 주는 곡선 디자인과 미술 작품을 전시하는 듯한 아트 스탠드를 더해 그 자체로도 인테리어 오브제 기능을 한다. 

LG전자는 오는 6일(현지시간)부터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리는 글로벌 디자인 전시회 '밀라노 디자인 위크 2022'에서 신제품 실물을 공개할 예정이다.

박형세 LG전자 HE사업본부장은 "화질은 물론 공간의 품격을 높여주는 디자인까지 갖춘 LG 올레드 오브제컬렉션을 통해 고객에게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전자는 기존에 없던 폼팩터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TV를 통해 개성을 추구하는 고객에게 공간에 대한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아트 오브제 디자인으로 설치 공간의 품격도 함께 높여주는 LG 올레드 오브제컬렉션, 무선 이동식 스크린 LG 스탠바이미 등이 대표적이다.

 

LG 올레드 오브제컬렉션 신제품(모델명: LX1) 후면(왼쪽)과 앞면(오른쪽) [사진=LG전자]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