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부동산개발협회, 신입회원 환영 간담회 개최...삼성·GS·현대·한화 등 참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지현 기자
입력 2022-06-01 13:4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5월 31일 진행한 한국부동산개발협회 신입회원 환영 간담회 기념사진. 앞줄 왼쪽에서 5번째가 김승배 회장. [사진=한국부동산개발협회]


코로나19 사태 2년 동안 한국부동산개발협회(KODA)에 80여개의 업체가 신규 가입했다. 특히 최근에는 협회 가입이 화제가 됐던 삼성물산을 비롯한 대형 건설사들도 다수 포함하고 있어 업계의 이목을 끌고 있다. 

한국부동산개발협회는 전날인 5월 31일 서울 강남구 소재 협회 대강당에서 '2022년 제1기 신입회원 환영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2020년부터 현재까지 신규 가입한 80여 곳의 신입회원사와 김승배 회장, 김병석 수석부회장 등 협회 임원 3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협회 홍보동영상 시청과 김승배 회장의 인사말, 임원·분야별 위원장 소개, 신입회원 소개, 기념품 전달,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환영 간담회에는 △삼성물산 △지에스건설 △한화건설 △현대건설 등 시공능력평가 순위 100위 안에 드는 대형 건설사와 △한남미래개발 △월드타워건설 △대신도시개발 등의 시행사, △엠디엘이앤씨건축사사무소 △이가에이씨엠건축사사무소 등 설계‧감리사, △아리투자파트너스 △리딩투자증권 등 금융계 등 다양한 분야의 신규 업체가 참석했다. 

김승배 한국부동산개발협회 회장(피데스개발 사장)은 "부동산개발산업의 인식을 개선하고 국가기간산업에 걸맞은 위상과 인식전환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진행한 결과, 부동산개발업이 하나의 산업으로 인정받고 동산서비스산업진흥법이 제정되는 등 대외적으로 디벨로퍼를 부동산 사업의 핵심으로 평가하는 긍정적인 분위가 형성됐다"면서 "협회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정책적 기여를 통해 업계 활동을 지원하고, 업계의 애로사항을 정부에 적극 건의하여 제도 개선과 법안 개정을 이끌어 내고 있다"고 협회를 소개했다.

이어 김 회장은 "앞으로도 부동산 산업의 미래를 위해 신입회원들과 함께 부동산산업의 발전과 새로운 도약을 위해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