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트라, 국내 중소기업 인도 진출 지원...'인도 소비재대전'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성현 기자
입력 2022-06-02 07:2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코트라(KOTRA가 국내 중소·중견기업의 인도 소비재 시장 진출 지원에 나섰다.

코트라는 이달 5일까지 ‘인도 소비재대전’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지난 1일부터 인도 뉴델리 프리미엄 쇼핑몰인 셀렉트 시티워크(Select Citywalk)에서 개최된 이번 행사는 △B2C 판촉전 △샘플 전시상담회 △이커머스 입점지원 △라이브커머스 등 온·오프라인에서 한국 제품을 알릴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오프라인 판촉전에서는 뷰티, 식품, 생활소비재 등 우리 기업 약 45개 사의 제품 150여 개가 판매된다. 그중 기능성, 영유아 화장품 등 약 40여 개 제품은 인도 시장에 처음으로 판매된다.

인도 전 연령층으로 확산하고 있는 K-콘텐츠의 인기로 인도 내에서 한국 소비재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특히 한국 화장품은 2021년 인도 화장품 수입시장에서 3위를 차지하는 등 빠르게 점유율을 높이고 있다.

인도 내에서 전자상거래가 스마트폰 보급, 전자결제의 편리성, 빠른 배송 등으로 활성화되고 있는 만큼 코트라는 판촉제품의 온라인 구매 방법도 마련했다. 오프라인 행사에 맞춰 이달 1일부터 7월 말까지 인도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플립카트(Flipkart)’ 내에서 한국관(K-mall)이 운영된다.

코트라는 이번 오프라인 행사가 끝난 후에도 우리 기업이 꾸준히 수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이번 달 말까지 온라인 상시 상담을 진행할 계획이다. 아직 해외 판매 레퍼런스가 없거나 수출 초기 단계인 기업 약 90개 사를 선정해 온라인 상담뿐만 아니라 샘플 전달과 방문 상담도 지원할 계획이다.

빈준화 코트라 서남아지역본부장은 “팬데믹 시국에도 계속 확산한 한류 덕분에 인도는 대표적인 한류 소비시장 중 하나로 성장했다”며 “지난달 초 뭄바이에서 진행한 식품 수출상담회를 시작으로 이번에는 델리, 6월 말에는 벵갈루루, 하반기에는 첸나이에서도 소비재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장재복 주인도 대한민국 대사가 지난 6월 1일부터 인도 뉴델리 프리미엄 쇼핑몰인 셀렉트 시티워크(Select Citywalk)에서 개최된 ‘인도 소비재대전’에 참가해 관계자에게 참가기업 제품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코트라]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