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뱅크, 글로벌 결제 데이터 보안인증 획득... "국내 은행권 최초"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명섭 기자
입력 2022-06-02 09:2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토스뱅크 PCI-DSS 등급 보안 인증 획득 이미지[사진=토스뱅크]


토스뱅크가 국내 은행권 최초로 글로벌 신용카드 데이터 보안인증인 ‘지불카드업계 정보보안표준(이하 PCI-DSS)’ 인증을 획득했다고 2일 밝혔다.
 
PCI-DSS 인증은 비자, 마스터카드, 아메리칸익스프레스 등 6개 국제브랜드 카드사가 공동으로 카드정보 해킹, 도난, 분실 등의 사고로부터 고객의 신용카드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마련한 카드결제 국제 보안표준 인증이다. 정보가 전송되는 과정에서 카드 소유자의 데이터 등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있는지를 검증하는 게 목적이다.
 
PCI-DSS 인증은 레벨1부터 4까지 있는데 이번 토스뱅크가 받은 인증은 레벨1로, 국내 은행권이 이 등급을 받은 건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심사는 ‘PCI 보안표준위원회’로부터 인증심사 기관으로 지정받은 브로드밴드시큐리티 한국지점이 심사를 진행했다.
 
토스뱅크는 이번 인증 심사에서 카드 소유자 데이터 및 민감한 데이터의 저장, 전송, 처리 절차와 카드 결제 프로세스 안정성, 정보보호 대책과 시설 및 설비 운영·보안관리 절차 등 총 12개 분야 412개 세부 항목에 대해 종합적으로 평가받았다.
 
PCI-DSS 인증 획득 후에는 분기마다 준수 상태 검토 및 준수 여부를 증명해야 하기 때문에 토스뱅크 고객들은 보다 안전하게 토스뱅크의 체크카드를 이용할 수 있다고 회사는 강조했다.
 
토스뱅크 관계자는 “이번 PCI-DSS 인증은 외부 컨설팅 없이 토스뱅크가 자체적으로 준비하여 보안 인증을 취득해 그 의미가 크다”며 “급변하는 ICT 사회에서 새로운 위협과 기술에 적극 대응하고 보안성과 안정성을 지속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