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당권도전? 빠른 시간 내 정비해 말할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재형 기자
입력 2022-06-05 20:1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국민 명령 받들겠다…당 지지기반 넓어져야"

경기 성남 분당갑 국회의원 보궐선거에서 승리한 국민의힘 안철수 의원이 5일 오후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선거사무소에서 열린 캠프 해단식에서 지지자들을 향해 인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은 5일 차기 당권 도전 여부와 관련해 “빠른 시간 내에 정비해 말하겠다”고 밝혔다.
 
6·1 지방선거에서 경기 성남 분당갑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당선된 안 의원은 이날 분당갑 캠프 해단식 후 기자들과 만나 “바로 임기가 시작되다 보니 지역 사무소, 의원회관 내 보좌진 구성에 이르기까지 하나도 돼 있지 않다”며 이같이 말했다.
 
안 의원은 향후 당내 역할과 관련한 질문이 이어지자 “구체적으로 어떤 직책을 갖겠다는 생각은 아직 없다”면서도 “우리 당이 더 많은 국민들로부터 진정으로 사랑받는 당이 되고, 지지기반이 넓어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주도하는 혁신위원회와 관련해 안 의원은 “선거제도나 공천 이외 정책 등 혁신이 필요한 부분을 포괄하는 노력을 지금 해야 한다”고 했다.
 
이어 “앞으로 2년간 선거가 없는 기간이기 때문에 정체성과 존재감을 보여주기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며 “사회 모든 분야가 발전하는데 정치만 뒤처지는 모습보다는 정치도 함께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정당만이 살아남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앞서 경기지사 선거와 관련해 김은혜 국민의힘 후보와 강용석 무소속 후보의 단일화 필요성을 언급했던 안 의원은 “정치공학적 입장에서 말씀드린 것은 아니지만 당시 여러 상황을 살펴보면 그땐 저 나름대로 ‘이런 방법이 더 좋지 않은가’ 제안했던 것"이라고 말했다.
 
이준석 대표는 김 후보와 강 후보의 단일화에 대해 줄곧 부정적인 입장을 보여왔다.
 
앞서 안 의원은 이날 해단식 인사말에서 “이번 승리는 국민 모두가 바라는 정치를 향해 나아가라는 명령이라고 생각하고, 저 안철수는 그러한 국민의 명령을 받들겠다”고 말했다.
 
이날 캠프 해단식에는 이언주 전 바른미래당 의원, 권은희 전 새누리당(국민의힘 전신) 의원, 윤종필 전 자유한국당(국민의힘 전신) 의원, 장영하 변호사, 이기인 경기도의원 당선인 등이 참석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