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상의 제주포럼, 3년 만에 재개…애덤 투즈 교수 등 명강의 예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석유선 기자
입력 2022-06-07 07:3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통찰과 힐링' 주제로 7월 13일부터 2박 3일간 일정

  • 신용석 세인트루이스 워싱턴대 교수 비롯 추경호 부총리·이창양 장관도 참석

대한상공회의소는 7월 13일부터 사흘간 제주 해비치 호텔&리조트에서 ‘제45회 대한상의 제주포럼’을 연다고 7일 밝혔다.

국내 최대 규모의 기업인 하계포럼인 제주포럼은 코로나19로 중단된 지 3년 만에 재개되는 것이다.

'제주에서 만나는 통찰과 힐링'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포럼에는 추경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과 이창양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을 비롯해 국내외 저명인사들이 대거 연사로 참여한다.

특히 해외 연사로는 애덤 투즈 컬럼비아대 교수, 신용석 세인트루이스 워싱턴대 교수가 참석한다.

투즈 교수는 글로벌 금융 위기와 그 이후 10년의 역사를 담아낸 저서 '붕괴'를 통해 세계적 명성을 얻었으며 외교전문지 '포린폴리시'가 2019년 발표한 '세계의 사상가 100인'에도 선정된 바 있다.

그는 코로나19와 러시아·우크라이나 사태 이후 '세계경제 패러다임의 재편 과정'을 주제로 기조 강연에 나선다.

신 교수는 스태그플레이션(경기침체 속 물가상승)의 공포와 글로벌 경제의 불확실성 속에서 한국 경제가 나아갈 방향을 주제로 기조 강연을 한다.

추 부총리는 한국 경제가 새로운 성장 활로를 찾기 위한 정책 방향을, 이 장관은 새 정부의 산업·통상·에너지 방향을 각각 밝힐 예정이다.

이밖에 국내 최고의 통상 전문가인 최병일 이화여대 교수, '축적의 시간'의 저자인 이정동 서울대 교수의 강연도 준비돼 있다.

또 이달 중순 이후 부임할 예정인 매켄지 한국사무소의 신임 대표도 강연에 나선다.

서양 미술의 이야기꾼으로 널리 알려진 양정무 한국예술종합학교 교수는 '명화로 보는 미술사 이야기'를 전할 예정이다.

이번 제주포럼 참석 신청 접수 기간은 이날부터 다음 달 7일까지다. 
 

[사진=대한상의 제주포럼 홈페이지 갈무리]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