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항 2종항만배후단지 개발면적 축소 현실화 방안 토론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평택)강대웅 기자
입력 2022-06-30 16:4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평택시가 주최하고 평택시기자단 주관으로 내달 1일 열려

[사진=평택시]

평택항 2종항만배후단지 개발면적 축소 발표에 따른 문제점과 개발면적에 대한 현실화 등을 논의하는 토론의 장이 열린다.

평택시는 언론과 함께하는 ‘평택항 2종항만배후단지 개발면적 축소 현실화 방안 토론회’를 내달 1일 오후 2시 평택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평택시가 주최하고 평택시기자단이 주관하는 이번 토론회는 평택항 발전을 염원하는 인근 주민과 관심이 많은 시민도 함께한다.

토론회 좌장은 이동현 평택대학교 총장직무대행이 맡았으며 토론자로 이학수 경기도 의원, 허서영 해양수산부 항만정책과 서기관, 변백운 평택시 항만정책관이 나선다.

이번 토론회는 해양수산부가 제4차 항만배후시설 부지 종합계획 중간발표회에서 평택항 2종 배후단지에 대해 183만8000㎡에서 59만5000㎡로 개발 면적을 축소하는 계획을 발표함에 따라 지역적 특성을 담은 현실화 방안 등이 논의될 예정이다.

해수부는 앞서 보고회를 통해 평택항 2종 항만배후단지 개발면적 공급과잉과 항만법 제19조(10년간 비귀속 토지·항만시설의 양도제한) 조항에 따른 개발 지연 우려 등을 축소 이유로 들었다.

현재 평택시와 시민단체 등은 타 항만과 달리 평택항의 정주 여건(거주하기 좋은 여건)과 열악한 평택항 근로자 주거문제, 평택서부지역 관광·문화시설 도입 필요성 등의 이유로 당초 개발면적 고수를 주장하며 해수부에 입장을 전달한 상황이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그동안의 평택항 개발은 국가시설로만 채워지고 평택시민들을  위한 배려는 부족했던 것이 현실”이라며 “평택항 발전과 평택항만배후단지 근로자의 주거문제 해결은 물론 서부지역 관광·문화 시설 도입이 가능한 2종 항만배후단지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이번 토론회를 통해 나온 현실화 방안과 제기된 내용을 경기도와 해양수산부 등에 알려 대안 마련을 강력히 요구한다는 방침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