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지역산업성장 프로젝트 지원기업 매출 18% 증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재형 기자
입력 2022-07-01 10: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평균 수출액도 13% 늘어…"수도권 중심 불균형 성장 해소 박차"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의 2022년 ‘지역산업성장 프로젝트’ 추진 현황  [사진=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중진공)의 ‘지역산업성장 프로젝트’ 지원 기업 매출이 전년 대비 약 1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중진공은 지역혁신 유관기관과 협업해 추진한 지역산업성장 프로젝트 성과조사 결과를 1일 발표했다.
 
중진공은 지난해부터 지역 균형발전 및 지역 주도 혁신성장을 위해 지방중소벤처기업청, 지자체, 지역 유관기관과 협업해 지역산업성장 프로젝트를 추진해오고 있다.
 
지역별 지원기관 협의체를 구성해 지역 중점육성 산업별 참여기업 풀(Pool)을 구축하고 정책자금, 수출, 연구개발(R&D) 등 정책사업을 이어달리기식으로 연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아울러 전담조직으로 본사 내 지역산업성장처와 전국 17개 지역본·지부에 지역산업혁신팀이 신설됐다.
 
작년 전국 17개 프로젝트, 28개 산업 분야, 1449개 참여기업 풀을 구축해 986개사, 2840건의 지역 혁신기관 맞춤형 연계 지원이 추진됐다.
 
2021년 지역산업성장 프로젝트에 참여한 506개 중소기업 대상 설문조사 결과, 90.7%가 정책 연계지원이 매출, 고용 등 경영 전반 개선에 미친 영향이 크다고 응답했다. 또 97.8%가 사업에 재참여할 의사가 있다고 밝혔다.
 
실제 프로젝트 참여기업의 평균 매출액은 전년 대비 17.8%, 평균 수출액은 13.2% 늘었다. 고용인원은 6.9% 증가해 코로나19로 어려워진 경영환경 속에서도 높은 경영 성과를 창출한 것으로 조사됐다.
 
중진공은 이번 성과조사 결과를 반영해 올해 프로젝트 수를 전국 39개, 참여기업 풀은 2096개사로 확대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사업전환, 해외시장 진출 지원 등 지난해 참여기업 만족도가 상대적으로 낮았던 분야의 지원 체계를 강화하는 등 프로젝트를 고도화해 운영할 계획이다.
 
김학도 중진공 이사장은 “유관기관 협력 기반의 지역산업성장 프로젝트를 통해 잠재력이 뛰어난 중소벤처기업의 혁신성장을 돕고, 수도권 중심 불균형 성장 해소에 기여할 수 있도록 중진공의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