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양역 실종 20대 女... 이수정 교수 "특이한 부분 많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권성미 기자
입력 2022-07-06 14:2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이수정 경기대학교 범죄심리학과 교수가 지난 5일 KBS 뉴스에 출연해 서울 강서구 가양역 인근에서 실종된 김가을씨(24)에 대해 많은 의문이 남는다고 밝혔다. [사진=KBS 방송화면 캡처]

서울 강서구 가양역 인근에서 실종된 김가을씨(24)에 대한 경찰이 수사에 나선 가운데 실종 당일 119 신고 등을 포함해 많은 의문이 남는다는 전문가의 견해가 나왔다.
 
지난 5일 KBS 뉴스에 이수정 경기대학교 범죄심리학과 교수가 출연해 “젊은 여성이 갑자기 어느 날 증발해 일주일 가까이 연락이 안 되는 게 제일 큰 문제다”라며 가양역 실종 여성을 언급했다.
 
이 교수는 김 씨가 실종 당일 오후 11시께 119에 신고 전화를 한 것에 대해 “이분 행적 중에 특이한 부분은 119에 전화한 것이다”라며 “보통 119에 신고를 하면 내가 어떤 도움이 필요할 때 신고하지 않나. 그런데 그게 아니고 본인은 아직 집에 안 갔는데 집에 있는 언니를 도와달라고 전화했다”고 전했다.
 
이어 “신고 내용은 ‘언니가 아프다, 쓰러질 것 같다’는 것이었다”면서 “언니가 집에 있었는데 119가 갑자기 들이닥친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언니가 그런 일 없고 위험하지 않다고 하니까 119가 돌아갔는데, 이후 신고 전화를 한 동생이 귀가하지 않은 채 연락이 두절됐다”면서 “이 대목이 매우 큰 의문을 유발한다”고 짚었다.
 
한편 6일 아시아경제 단독 보도에 따르면 서울 강서경찰서는 지난달 27일 가양역 부근에서 사라진 김가을씨(24)의 자택에서 유서로 추정되는 글을 발견했다. 해당 글은 김씨의 태블릿PC에서 발견됐으며 2페이지 분량의 신변을 비관하는 내용이 담겨있다.
 
또 경찰은 실종 당일 오후 11시 2분께 김씨가 가양대교 중간에 서 있는 모습을 폐쇄회로(CC)TV를 통해 확인했다.
 
이에 경찰은 극단적 선택 가능성에도 무게를 두고 지난 5일부터 서울경찰청 드론 팀을 동원해 한강 주변을 살피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