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9000억원 투자...2024년 상반기 완공·양산 목표

  • 2025년까지 연산 25만t 글로벌 생산체제 구축

SK그룹의 화학·소재 기업 SKC가 폴란드에서 유럽 최대 규모의 동박 공장을 짓는다.

SKC의 이차전지용 동박 사업 투자사 SK넥실리스는 7일(현지시간) 폴란드 스탈로바볼라시 E-모빌리티 산업단지에서 동박 생산공장 착공식을 열었다고 8일 밝혔다.

SK넥실리스는 총 9000억원을 투자해 연산 5만t(톤) 규모의 생산시설을 2024년 상반기까지 건설할 계획이다. 또 같은 해 하반기 본격적인 양산을 시작할 예정이다.

이 공장은 현재 운영 중이거나 건설 계획 중인 현지 동박 공장 중 최대 규모다. 주요 글로벌 이차전지 제조사의 공장과 지리적으로 가까워 유럽 지역 내 핵심 거점 역할을 할 전망이다.

SK넥실리스는 E-모빌리티 산업단지에 총연산 15만t까지 증설이 가능한 56만㎡(약 17만평)의 용지도 확보, 유럽 시장 성장세에 따라 추가 증설을 검토할 방침이다.

SK넥실리스는 폴란드 공장을 포함해 2025년까지 한국과 말레이시아, 유럽, 북미 등에서 연산 25만t 규모의 생산체제를 구축할 계획이다. 앞서 지난해 7월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에 5만t 규모 공장을 착공했고, 북미에서도 연산 5만t 규모의 동박 공장 건설을 추진하고 있다.

SKC 관계자는 "2025년까지 글로벌 생산 규모를 연산 25만t으로 확대하고 지속적인 연구개발(R&D) 투자로 글로벌 선두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7일(현지시간) 폴란드 스탈로바볼라시 E-모빌리티 산업단지에서 열린 SK넥실리스 동박 공장 착공식 모습. 박원철 SKC 사장(왼쪽 두 번째) 등 주요 참석자들이 안제이 두다 폴란드 대통령(가운데)의 영상 메시지를 보고 있다. [사진=SKC]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페이지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