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기업협회 "정부 세제개편안 환영…일자리 확대 기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재형 기자
입력 2022-07-21 18:2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세액공제율 상향 등 적극적인 세제 혜택 제공되길"

 

추경호 부총리가 21일 은행회관에서 열린 세제발전심의위원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오른쪽은 손경식 위원장. [사진=연합뉴스] 


벤처업계는 정부의 ‘2022년 세제개편안’에 대해 환영의 입장을 나타냈다.
 
벤처기업협회는 21일 “정부의 세제개편안에 대해 환영한다”며 “글로벌 경제 위기 대응과 코로나19 극복 등 민생안정에 대한 정부의 강한 의지가 반영돼 기업의 성장 동력 강화와 일자리 확대 등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협회는 “스톡옵션 행사 시 비과세 한도 상향과 분할납부 특례 대상 확대 등이 포함된 스톡옵션 세제지원 강화는 우수인력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벤처기업에 유용하게 활용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이어 “기업에 부담이 되는 법인세 최고세율을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평균에 맞는 국제 수준으로 맞추고 중소·중견기업을 위한 과세표준 조정과 특례세율 적용은 코로나19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벤처기업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협회는 “향후 민간 자금의 벤처투자를 유도하기 위해 세액공제율을 상향하는 등의 적극적인 세제 혜택이 제공되길 기대한다”며 “벤처업계는 세제개편안을 발판으로 경제위기 극복과 투자활성화를 통한 일자리 확대를 위해 힘을 보탤 것”이라고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